-
2023.12.08 09:25
[M투데이 온라인팀] 기아가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행사를 실시했다.기아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8일까지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조직문화 활성화 캠페인 '밸류 위크(Value Week)'를 실시했다고 밝혔다.기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조직문화 지향점인 ‘고객 중심, 사람 중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가치와 행동’을 주제로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회사도 같은 금액으로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코너, 동료와 추억을 쌓는 즉석 사진 촬영 코너, 동료에게
-
2023.11.14 16:12
[M투데이 이세민 기자] LG트윈스가 2023 KBO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KT 위즈를 6대2로 제압하며 시리즈 전적 4대 1로 우승을 차지했다.LG는 1994년 이후 29년 만에 우승컵을 되찾으며 이병규, 박용택 등 레전드 급 선수들이 있을 때도 풀지 못한 숙제를 기어이 풀어냈다.한국시리즈 MVP는 3경기 연속 홈런을 날리며 우승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LG트윈스의 주장, 오지환이 차지했다.특히 故구본무 회장이 1994년 우승 당시 “다음 한국시리즈 MVP에게 줄 것”이라며 묵혀놨던 롤렉스 시계도 받게 됐으나, 오지환은
-
2023.07.04 17:50
기아 타이거즈의 홈구장 광주기아챔피언스 필드에는 구단에서 운영하는 홈런존이 존재하는데, 이 홈런존을 맞추면 부진에 빠지거나 혹은 안좋은 일이 생기는 저주가 생긴다는 여담이 선수와 팬들 사이에 돌고 있다.챔피언스 필드의 홈런존은 우중간 외야 공간에 기아 차량 구조물을 놓아 운영하고 있는데 홈런으로 이 차량 구조물을 맞추게 되면 해당 차량을 증정하고 있다..챔피언스 필드 개장 이후 첫번째 홈런존 선수가 된 김재환(두산 베어스)은 2014년 5월 27일 K5 홈런존을 맞추는 투런 홈런을 쏘아올렸으나 1군에 말소되어 1달 가량을 2군에서
-
2023.07.03 17:50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지난 1일 기아타이거즈와 LG 트윈스와의 경기가 펼쳐진 뜨거운 잠실벌에서 이색적인 시구가 펼쳐져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기아 타이거즈와 LG트윈스는 엄청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KBO의 인기구단으로 이날 경기 역시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팬들이 경기장을 찾았다.경기 시작 전 시구자로 나선 사람은 바로 CJ로지스틱스의 오한솔 레이싱 드라이버로,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에 참가 중인 선수다.자신의 특징을 내세워 시구를 진행한 오한솔 드라
-
2023.05.31 16:55
[M투데이 이세민 기자] 국내 최고의 인기를 얻었던 치어리더 이다혜가 뽑은 새 차량에 대해 많은 팬들이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이다혜 치어리더는 탄탄한 몸매와 귀여운 외모, 뛰어난 춤 실력으로 연예인 안부러운 인기를 얻고 있다.특히 그녀는 한국 프로야구 최고인기팀인 기아타이거즈의 치어리더를 맡으며 순식간에 인기 치어리더 반열에 올랐다.그러나 너무 많은 인기를 한번에 얻은 탓인지, 막무가내로 집까지 찾아오는 몰상식한 팬들과 야구경기가 아니라 이다혜 치어리더만 보러오는 팬들 때문에 한국무대를 떠나 대만으로 향했다.대만 프로야구 리그 명문
-
2023.05.28 23:55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기아가 임직원 가족 초청 야구 경기 직관 이벤트를 마련했다.기아는 임직원과 가족이 기아타이거즈 경기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웰커밍 데이(Welcoming Day)’ 행사를 운영중이라고 28일 밝혔다.지난 4월부터 시작한 웰커밍 데이는 ‘사람을 생각합니다(Care for People)’로 대표되는 기아의 가치를 실천하고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가족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기아는 오는 7월까지 총 5천여명의 임직원과 가족을 기아타이거즈 경기에 초청할 계획이다.지난 20일에도 임직원과 가족 총
-
2023.05.09 16:38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치어리더 김한나가 자신의 퇴근길 사진을 공개하며, 본인의 차량도 같이 공개했다.퇴근길 사진에 공개된 김한나의 차량은 미니 컨트리맨 쿠퍼 D ALL4 HIGH 모델로 귀엽고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젊은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모델이다.특히, 미니 특유의 독창적인 인포테인먼트와 실내 분위기는 젊은 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도심형 데일리카 느낌으로 출시된 컨트리맨 쿠퍼 D ALL4 HIGH 모델은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5.7kg.m이며, 최고 속도는 205km/h다. 0-100km까지 도달하는 데
-
2022.05.16 09:32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건설이 지난 15일, 1조 7,660억원 규모의 매머드급 재개발사업인 광주 광천동 재개발사업을 수주했다. 광주 광천동 재개발 정비사업 조합은 지난 15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광주 재개발 최대어로 불리는 광천동 재개발사업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70번지 일원 25만4천466㎡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33층 공동주택 5,006세대와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광주광
-
2022.04.25 09:02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차·기아 등 주요 4개사가 RE100 이니셔티브 가입을 승인받았다고 25일 밝혔다.RE100은 ‘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100%’의 약자로, 글로벌 비영리단체인 ‘기후 그룹(The Climate Group)’과 글로벌 환경경영 인증기관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 Carbon Disclosure Project)’가 2050년까지 기업 사용 전력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겠다는 목표로 2014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이다.RE100은 정부나 국제기구 등에
-
2019.03.27 14:19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차그룹이 급변하는 미래 시장환경 등에 대응하기 위해 임원 인사제도를 개편한다. 현대차그룹은 내달 1일부로 임원 인사제도를 개편한다.현재 이사대우, 이사, 상무까지의 임원 직급 체계를 상무로 통합한다. 이에 따라 기존 사장 이하 6단계 직급이 사장-부사장-전무-상무 4단계 축소된다.연말에 실시되는 정기 임원인사도 경영환경 및 사업전략 변화와 연계한 연중 수시인사 체계로 전환된다.이같은 변화는 ‘일’중심의 수평적 조직문화 촉진과 발탁인사 등 우수인재의 성장기회 부여를 통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문화를 정착
-
2016.06.20 17:33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금호타이어가 골프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지난 5일 중국 최대 모터스포츠대회 CTCC(China Touring Car Championship) 의 중국 전역 생중계를 통해 대회 공식 타이어 공급업체로서 브랜드로 잘 알려진 금호타이어가 이번에는 한국과 중국의 톱60 골프 선수들이 참가하는 KLPGA투어 '2016 금호타이어 여자오픈’ 을 열어 한,중 동시 생방송을 통해 또 한번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내세운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중국 산동성 웨이하이시 웨이하이포인트 호텔&골
-
2014.06.24 09:49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뽐내던 금호타이어가 구기 스포츠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금호타이어는 골프부터 축구, 야구, 농구 등 스포츠 후원 통한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도 선수 및 팀 후원부터 대회 개최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전개하고 있다. 그 동안 금호타이어는 유럽 마스터즈 F3를 비롯해 호주 F3, 오토 GP, 독일 VLN, 중국 CTCC, CJ슈퍼레이스 등 수 많은 국내외 레이스에 참여하며 브랜드 입지를 높혀왔다. 다른 자동차 및 부품업체
-
2014.04.01 11:36
기아자동차가 4월1일 프로야구 개막전부터 2014 프로야구 시즌 동안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 ‘K5 홈런존’을 마련하고, 홈런 이벤트 및 홈런볼 이벤트 등을 실시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기아차는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우측 외야 잔디석에 마련될 ‘K5 홈런존’에 K5 차량을 전시하고, 정규 시즌 경기 중 홈런을 쳐 바운드 없이 직접 K5 전시차량을 최초로 맞힌 선수에게 K5 차량을 증정하기로 했다. 또, 기아타이거즈 선수가 ‘K5 홈런존’에 홈런을 쳤을 경우, 홈런볼을 주운 관중에게 기아타이거즈 선수의 싸인 유니폼
-
2013.05.02 13:43
기아차는 2일 서울 압구정동 사옥에서 ‘K3 홈런존’ 차량전달식을 갖고 기아타이거즈 최희섭 선수에게 K3를 증정했다. 기아차는 올 프로야구 시즌 동안 기아타이거즈 광주구장에 ‘K3 홈런존’을 지정해 존 안으로 홈런을 성공시키거나 존을 통과하는 장외홈런을 터뜨리는 선수에게 순금 3돈으로 제작된 기념반지를 상품으로 지급하고 있다. 더불어 세 번째로 K3 홈런존에 홈런을 성공시키는 선수에게 K3 차량을 증정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기아타이거즈 최희섭 선수는 지난 4월17일 K3 홈런존에 홈런을 터뜨리며 지난 3월30일 기아타이거즈 나지완
-
2012.09.09 08:39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기아자동차는 8일과 9일 양일간 강원도 횡성군 신안리조트에서 ‘2012년 제7회 기아차 연합 공식 동호회 정기모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15개 동호회 소속 회원 가족들 650여명이 K7, K5, 레이, 스포티지R, 쏘렌토R 등 총 400여대 차량을 가지고 참석해 차량 관련 경험과 정보를 교류하고 친목을 다졌다. 기아차는 이날 동호회원들을 대상으로 기아 미니카와 기아타이거즈 싸인볼을 증정했으며 특히 행사장 내에 지난 8월 출시한 중형 SUV ‘뉴쏘렌토R’을 전시해 고객이 가까이에서 직접 차량을 살펴볼
-
2012.08.13 11:12
기아자동차와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은 13일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압구정) 사옥에서 전 야구선수 이종범(42세)을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교통 안전 문화 정착에 박차를 가한다. 기아차는 이종범 선수가 팬들의 오랜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먼저 전해와 이번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대사로 선정된 이 종범 선수는 다음 달부터 라디오 교통방송에서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슬로우 캠페인’을 주제로 한 공익광고에
-
2012.04.11 15:15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기아자동차가 ‘2012 팔도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현장 마케팅을 실시했다. 기아차는 11일 광주 무등경기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광주 개막전서 기아타이거즈 통산 우승 11승 달성을 기원하는 현장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먼저 기아차는 ‘레이 홈런존’ 이벤트를 총 10회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무등경기장 외곽에 홈런존을 구성하고, 구역으로 홈런을 칠 경우 선수와 광주체육회 꿈나무육성기금에 각각 50만원씩을 전달하는 행사다. 또한 기아차는 이번 개막전에 시구자를 에스코트하는 ‘시구에스코트 차량’으로 ‘레이 전기
-
2011.05.08 21:36
한국지엠이 지난 7일,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열린 SK와이번스 홈 경기(대 기아타이거즈)를 맞아 ‘쉐보레 스폰서데이’를 개최했다. 2011 시즌 한국지엠의 SK와이번스 구단 후원 계약에 따라 열린 스폰서데이 이벤트에는 한국지엠 임직원 및 쉐보레 고객 5천여 명이 초청됐으며, 쉐보레 차량(캡티바, 올란도, 크루즈, 아베오, 스파크) 전시존, ‘쉐보레 레이싱팀’ 레이싱 모델과의 기념촬영, 김광현 정근우 선수의 등신대를 활용한 포토존 이벤트, 경기 중 전광판 퀴즈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경기에는 한국지엠 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
-
2011.04.03 13:36
기아자동차가 지난 2일 광주 무등경기장에서 열린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개막전’에서 기아타이거즈 통산 우승 11승 달성을 기원하는 다양한 현장 마케팅 활동을 펼쳐 현장을 찾은 야구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우선, 기아차는 무등경기장 주변에 포르테 GDI, 포르테 해치백, 포르테 쿱 등 ‘포르테 3총사’ 특별 전시공간을 마련해 야구장을 찾은 팬들이 보다 가까이 차량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 기아차는 2일 홈구장 광주 개막전을 시작으로 국내 프로야구 사상 최초인 통산우승 11승을 목표로 2011 정규 시즌에 돌입하는
-
2011.03.13 11:30
기아자동차가 젊은 세대를 위한 체험형 블로그 펀키아를 이끌어갈 꿈과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 마케터 ‘펀키아 디자이너’ 2기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생이며,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3월 14일부터 4월 4일까지 펀키아 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기아차는 서류전형, 면접 등을 통해 올해 4월부터 내년 1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할 제 2기 펀키아 디자이너 2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펀키아 디자이너’들은 기아차의 마케팅 활동을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알리고, 기아차의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
-
2010.06.27 22:21
기아자동차가 지난 25일 아동복지시설인 하나복지학교 학생 및 교사 21명을 잠실야구장에 초대해 기아타이거즈 야구 경기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 행사를 열었다. 특히 이날 행사는 기아차 본사 임직원들의 ‘급여 끝전 모으기 운동’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의 일부로 진행되는 나눔 행사로, 평소 야구경기 관람 등 문화생활에 소외된 복지시설 어린이들을 초대해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아차는 이날 하나복지학교 초등학생들에게 급여 끝전 모금액으로 마련한 기아 타이거즈 공식 티셔츠와 야구모자 등의 기념품을 전달하고, 지정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