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명 피해 없어" 블루오벌SK, 美 켄터키주 공장 건설 현장 '폭탄 테러 위협'에 긴급 대피

  • 기사입력 2024.02.23 09:0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SK온과 포드 간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블루오벌SK'의 미국 켄터키주 공장 건설 현장
SK온과 포드 간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블루오벌SK'의 미국 켄터키주 공장 건설 현장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SK온과 포드자동차 배터리 합작사 '블루오벌SK'의 미국 켄터키주 공장 건설 현장이 폭탄 테러 위협으로 공사를 일시 중단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블루오벌SK는 오후 12시 30분께 하딘카운티 글렌데일 공장 건설 현장에서 폭탄 테러 협박을 확인하고 전 직원을 대피시켰다고 밝혔다.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고, 현재 경찰이 폭탄 처리반 등을 파견해 시설을 수색하고 있다.

폭탄 협박범은 공사 현장에 설치된 이동식 화장실의 검사 시트지에 "오후 1시에 폭탄이 터질 것”이라는 메모를 남겼다.

현재까지 메모 외 발견된 폭발물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사가 진행 중인 만큼 블루오벌SK 공사가 언제 재개될 지는 아직 미정이다. 정부와 경찰 당국은 블루오벌SK의 결정에 따른다는 입장이다.

블루오벌SK 관계자는 "블루오벌SK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모든 근로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현장에서 대피했다"고 밝혔다.

블루오벌SK는 켄터키주 글렌데일에 각각 연간 생산능력 43GWh를 보유한 공장 2개를 짓는다. 이 곳에서 생산한 배터리는 포드와 링컨의 차세대 전기차에 탑재되며, 약 5,000명의 직원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해당 공장은 지난 2022년 하반기 착공해 1공장은 오는 2025년, 2공장은 오는 2026년에 각각 가동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포드가 전기차 수요 둔화로 투자 계획을 재조정하면서 지난해 10월 2공장 가동 시기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생산 개시 시점은 아직 밝히지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