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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大자로 나오나?” 현대차, 새롭게 포착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 기사입력 2024.02.21 16:4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년 선보일 대형 SUV '팰리세이드 풀체인지(LX3)' 테스트카가 새롭게 포착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오토스파이넷에는 최근 지하주차장에서 목격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의 스파이샷이 새롭게 게재됐다. 전체적으로 신형 싼타페처럼 박시한 형태의 정통 SUV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이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Carscoops)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Carscoops)

전면부는 큼직한 사각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으며, 헤드램프 박스도 싼타페처럼 각진 디자인을 보여준다. 헤드램프 안쪽 그래픽은 프로젝션 LED 라이트 구성 및 그랜저처럼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심리스 호라이즌' 주간주행등(DRL) 등이 적용될 것으로 추측된다.

보닛은 랜드로버 같이 두툼한 형태다. 프론트범퍼 중앙에는 레이더 센서가 위치했고,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액티브 에어 플랩이 적용된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측면부 역시 전형적인 정통 SUV 형태다. 윈도우라인은 전면 윈드실드와 A필러로 연결되는 랩어라운드 디자인이며, 이를 통해 루프는 마치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플로팅루프'가 적용됐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Carscoops)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Carscoops)

휠하우스 부분에는 펜더를 가로지르는 굵직한 'ㄱ'자 라인이 눈길을 끈다. 또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가 적용됐고, 휠하우스와 측면 하단부 사이드스커트는 클래딩으로 마감됐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Carscoops)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Carscoops)

후면부는 테일램프 박스가 현행 팰리세이드처럼 세로형 디자인이 적용됐고, 안쪽 그래픽도 입체적인 LED 구성을 갖춘 것으로 보인다. D필러와 테일게이트는 싼타페처럼 수직이 아닌 일반적인 모습이다.

리어범퍼는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주며, 하단부에 클래딩 마감과 히든타입 머플러가 적용됐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Carscoops)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Carscoops)

실내는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와 레이아웃이 유사하다. 최신 수평 레이아웃과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기 등 최신 디자인 언어와 첨단사양들이 대거 적용된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Carscoops)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Carscoops)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의 파워트레인은 현대차가 개발 중인 2.5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주력이 될 전망이다. 기존 3.8리터 가솔린은 다운사이징을 거쳐 3.5리터 가솔린 터보로 대체되고, 2.2리터 디젤은 강화되는 배출가스 규제에 따라 단종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는 오는 2025년 1월 양산이 목표로, 이르면 올 하반기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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