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슬라 승용·화물용 전기차 '로보밴', 출시 가능할까?

  • 기사입력 2022.12.16 17:07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출처 : 드라이브, Theo throttle
출처 : 드라이브, Theo throttle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드라이브(Drive)는 최근 테슬라가 2024년에 새로운 전기차 ‘로보밴(Robovan)’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가 소비자 맞춤형으로 승용 또는 화물용으로 사양을 변경할 수 있는 로보밴을 개발하는 것이 좋을까?”라며 말한 바 있다.

이외에도 그는 “많은 인원을 태울 수 있는 도시형 전기차가 필요하다”고 언급하거나, “기존 판매 차종의 생산라인에 들어가는 배터리 확보에 문제가 없는 범위에서 언젠가 전기밴을 생산할 계획이 있다”고 하는 등 전기밴 개발에 대한 가능성을 시사했다.

출처 : 드라이브, Theo throttle
출처 : 드라이브, Theo throttle

이러한 발언들을 근거로 미국의 한 자동차 분석 회사는 2024년 1월부터 테슬라의 텍사스 기가 팩토리에서 전기밴 생산이 시작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긴 계획 문서를 발표했다.

계획 문서에 따르면 ‘로보밴’은 내년 생산 예정인 전기 픽업 ‘사이버트럭’과 같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될 가능성이 높으며, 승용 및 화물용 버전으로 사이버트럭과 함께 2030년까지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은 내용들은 테슬라의 공식적인 발표가 아니기 때문에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테슬라 매니아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해외 디자이너 Theo throttle은 테슬라 전기밴에 대한 관심에 따라 자신의 SNS에 예상 렌더링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