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도 출시해주세요!" 역대급 해치백 디자인으로 소비자 홀린' K4 5도어 해치백'

  • 기사입력 2024.03.28 10:26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기아 ‘2024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K4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 가운데, K4 5도어 해치백 모델도 새롭게 공개했다.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의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Power to Progress)’를 기반으로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해치백만의 매끄럽고 스포티한 실루엣을 적용했으며, 실용성까지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 글로벌 디자인 책임자인 카림 하비브(Karim Habib)는 “해치백의 디자인이 역동적이고 도시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다고 강조하며 실용성과 심미적 매력을 결합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밝혔다.

실내는 12.3인치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및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등 약 30인치에 달하는 대화면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그 아래 사용 빈도가 높은 내비게이션 및 공조 기능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물리 버튼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차선 유지 보조,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충돌 방지 기술 등 첨단 기능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ᆞ‘퀵 컨트롤’ᆞ‘무선 폰 커넥티비티’와 디지털 키 2,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최신 커넥티비티 사양을 제공한다.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세단 출시 이후 해치백의 미국 출시는 확정됐다.

세단의 경우,  2.0 가솔린 엔진 모델과 1.6 가솔린 터보 모델로 운영하지만 아직 해치백 모델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해치백 모델이 공개되자 국내 소비자들은 “한국에 출시하면 안되냐”, “해치백 너무 예쁘다”, 골프랑 경쟁 모델 될 듯“ 등 국내 출시를 염원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