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A 다저스 오타니 온다", 서울 고척돔, MLB 개막전 위해 확 바꿨다

  • 기사입력 2024.03.14 08:04
  • 기자명 이정근 기자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M투데이 이정근기자] 오는 20일(수)∼21일(목) 양일간 국내 최초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전세계 야구팬들의 축제 ‘2024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의 안전한 개최를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2024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는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 다저스의 개막 2연전으로 오는 20일~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이에 앞서 17일에는 LA 다저스와 키움 히어로즈(12시), 팀 코리아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19시)경기가 펼쳐지고, 18일에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G 트윈스(12시), 팀 코리아와 LA 다저스(19시)가 맞붙는다.

우선 경기 기간 중 10만명 이상의 국내외 야구팬과 시민들이 경기장과 주변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시와 시설공단은 행사 주최측인 MLB를 비롯해 구로구청‧경찰‧소방 등 관계기관과의 밀착 협조체계를 구축해 현장 안전관리, 인파관리, 응급구조 지원 등 관람객 안전을 확보한다.

행사주최측인 MLB에서는 경기일정 중 일반적인 프로야구 안전요원의 3배 이상인 총 400여명을 경기장 내외부에 투입해 현장질서 유지 등 전방위적인 관람객 안전확보에 나선다. 만일 사태에 대비해 관람객 전원 본인 확인과 보안 검색도 강화한다.

또한, 서울시와 구로구, 경찰 등 유관기관은 인력 150여명을 추가 투입해 주최측(MLB) 현장 안전관리를 지원하고, 고척스카이돔 내부에 현장지휘소를 마련해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체계도 가동한다.

개장 9년 차에 접어든 고척스카이돔 시설도 전면 개선해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안전하게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했다.

우선 MLB 야구장 그라운드 키퍼와 협업해 구장 인조잔디 전체를 글로벌 수준의 충격흡수율과 평탄도 등을 반영해 전면적으로 교체했다. 색상도 단색에서 투톤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바꿨다.

LED 조명 개선/사진:서울시
LED 조명 개선/사진:서울시

그라운드 조명도 밝아졌다. 기존 MH투광등을 고효율 친환경 LED조명으로 전면 교체해 500룩스 이상의 조도 개선으로 쾌적한 관람을 돕는다. 밝기는 물론 시간당 350㎾에 달하는 에너지 절감효과도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한 LED컬러조명(56등)도 신설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원정팀 락커룸, 식당 등 선수용 시설을 개선해 최상의 컨디션 유지로 공정한 경기를 유도한다. 또한 스카이박스 시설 개선과 경기장 주변 포토존, 녹지정원 조성 등을 통해 관객들의 쾌적한 관람도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