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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 국내 누적 판매 10만대 달성

  • 기사입력 2023.12.13 10:03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7세대 S-클래스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7세대 S-클래스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가 국내 누적 1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S-클래스는 지난 2003년 4세대 모델의 국내 공식 출시 이후 올해 11월 말일까지 누적 기준 총 10만911대가 판매되며, 누적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및 메르세데스-AMG 등 모든 헤일로 브랜드의 S-클래스 세단 모델을 모두 포함한 수치다.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4세대 S-클래스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4세대 S-클래스

10만대 판매를 견인한 S-클래스는 국내 첫 출시 이후 현행 7세대 모델까지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과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며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의 대표 주자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지난 2022년 한 해에만 국내에서 1만1,645대가 판매되며 한국에서 1~2억원대 최상위 차량으로서는 이례적으로 '2022 수입 베스트셀링카' 3위를 차지했다. 

2023년 1월~11월 누적 기준으로도 8,378대가 판매돼 수입차 모델 판매 4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사진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한 단계 더 나아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5년 ‘수준 높은 럭셔리(Sophisticated Luxury)’를 구현한 최상급 럭셔리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국내 최초 출시하며, 톱엔드(TEV) 세그먼트에서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고급스럽고 특별한 내·외장 디자인과 마이바흐 엠블럼, 최고 수준의 럭셔리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결합해 뚜렷한 개성과 편안함, 독보성을 모두 갖춘 모델로, 2015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국내에서 7,242대 판매되며 대체 불가능한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세그먼트 리더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2016년도부터 현재까지 한국은 전 세계에서 세 번째 S-클래스 시장 지위를 유지 중이다.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7세대 S-클래스 실내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7세대 S-클래스 실내

이와 같이 한국 시장이 S-클래스의 주요 시장으로 등극할 수 있었던 배경은 국내 고객들의 S-클래스와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 덕분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2021-2022년 신차 구매고객 대상 설문조사(New Car Buyer Survey)’에 따르면, 국내 S-클래스 고객들은 결정적인 구매 요인으로 S-클래스의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과 제품의 명성 그리고 편안한 승차감을 차례로 꼽았다. 

특히 제품 자체의 명성이 주요 구매 결정 요소로 꼽혀, S-클래스가 수입 대표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구매 후에는 편안한 승차감을 압도적인 선호 요인으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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