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車 수리는 어디가 좋을까?...아우디, “AS 현장 직접 보여 드립니다”.

  • 기사입력 2023.11.20 16:37
  • 최종수정 2023.11.20 16:4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최근 '2023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를 진행했다.
아우디코리아가 최근 '2023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를 진행했다.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신차를 구입할 때 선호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지만 차량 운행 시 반드시 찾게 되는 AS 센터가 어떤가가 더욱 중요하다.

특히, 판매량이 많지 않은 수입브랜드의 경우, AS가 안 돼 몇 달씩 차량을 세워 놓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차량 선택 이전에 AS 상태를 세심하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달 아우디 강동 서비스센터에 저사 고객들을 초청했다.

고객들은 직접 서비스센터의 각종 AS 시설을 견학하고 아우디 전문 테크니션과 함께 자신의 차량을 자세히 살펴봤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의 반응은 상당히 뜨거웠다. 특히 일반 수리, 차체 수리, 전기차 수리를 위한 시설과 장비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전문 테크니션이 아우디 AS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질의 응답 시간에 고객들의 호응이 높았다.

아우디는 다른 브랜드에는 없는 AS서비스 체험 행사인 ‘2023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라는 이벤트를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아우디 브랜드의 프리미엄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응대 프로세스 와 시스템을 개선.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고객들의 안전 운행을 위한 서비스 프로그램과 캠페인, 늘어나는 아우디 전기차 ‘e-트론’ 고객을 위한 충전 및 AS 인프라 확장, 원활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통합 콜센터 운영 등의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달에는 ‘2023 아우디 로열티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8년 12월31일 이전에 등록된 모든 아우디 차량을 대상으로 하는 이 캠페인은 세심한 차량 점검을 통해 아우디 고객들이 더 오랜 기간 동안 안전하게 아우디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13가지 필수 항목에 대한 점검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방문객을 대상으로 엔진오일 할인 및 순정 부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 겨울철을 대비해 겨울철 안전주행의 대명사가 된 아우디 ‘콰트로‘ 특화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아우디 콰트로 스페셜 프로그램‘은 콰트로가 적용된 모델을 등록.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200만 원 상당의 원터타이어 교환용 스페셜 바우처를 제공한다.

아우디 코리아는 고객들의 보다 편하고 효율적인 차량관리를 돕는 ‘서비스 연장 패키지’도 운영 중이다.

‘서비스 연장 패키지‘는 아우디에서 권장하는 차량 점검 주기 및 차량 주행 거리에 따른 필수 정비 아이템과 서비스로 구성돼 있어 개별 소모품 교환 및 점검을 통한 관리 비용 대비 약 20%가량 할인된 비용으로 차량관리가 가능하다.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전기차 ‘e-트론’ 고객들을 위한 AS 및 충전 서비스도 확충. 강화하고 있다.

아우디는 11월 현재 전국 40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그 중 31개의 서비스센터에서는 아우디 전기차 모델의 차량 점검 및 일반 수리와 소모품 교환 등이 가능하다.

또한 아우디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는 급속 충전기 포함 최대 320Kw의 초급속 충전기를 운영, 아우디 e-트론 고객들의 원활한 충전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국내 최대 전력량을 자랑하며 2024년까지 모든 전시장에 급속 충전기가 추가 설치될 예정이다.

특히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 관련 수리가 가능한 서비스센터(BCC)는 지속적으로 확장해 2023년 말까지 총 14곳의 센터를 확보할 계획이다. 그에 따라 전기차 AS 전문인력 확충에도 힘쓰고 있다.

현재 전기차 안전교육을 이수한 EIP(Electrically Instructed Person) 733명, 고전압시스템 및 배터리 관련 수리가 가능한 고전압 테크니션 HVT(High Voltage Technician) 139명, e-트론 차량의 모든 수리 및 배터리 내부 문제 수리가 가능한 최고 레벨 테크니션인 HVE(High Voltage Expert & Battery repair)는 27명이 근무 중이다.

아우디코리아 로열티 캠페인
아우디코리아 로열티 캠페인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e-트론 고객의 차량 이용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충전 대행 서비스인 ‘차징 온 디맨드(Charging On Demand)’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마이아우디월드(myAudiworld)’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내 e-트론 전용 메뉴를 통해 충전소 찾기 및 예약, 충전 완료 여부 확인, e-트론 충전 크레딧 카드에 신용카드 연동 및 잔여 금액 확인 등의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아우디 코리아는 고객들의 서비스 센터 전화 연결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하기 위해 서비스센터와 통합 콜센터를 연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센터에 일정 시간동안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전화는 고객센터로 자동 연결돼 고객 문의에 대한 신속한 응대가 가능하다.

또, 부품 조달 지연 등 차량 수리 기간이 길어질 경우에는 대차서비스를 운영, 아우디 차량의 수리 기간 동안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