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산 SUV 가격으로 최고 수입 라이프스타일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 기사입력 2023.10.30 21:34
  • 기자명 이세민 기자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M 투데이 이세민기자] 요즘 국산차를 중심으로 신차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소형차도 구입 부담이 만만찮다. 이전에는 2천만 원대면 준중형 SUV의 견적을 내 볼만 했으나 지금은 3천만 원에서 많게는 4천만 원 중반까지 높여야 구입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때문에 적당한 가격대에 활용성 좋고 경제성 뛰어난 SUV를 찾기가 쉽지 않다. 일부 인기 국산 SUV는 아직도 대기줄을 서야만 출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범용 수입 SUV가 오히려 국산 SUV보다 접근이 용이해졌다.

독일산 준중형 SUV로 실용성과 넉넉한 공간 활용성 경제성까지 더한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알뜰 신차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가 가장 접근하기 쉬운 차종의 하나로 꼽힌다.

기본으로 적용되는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능과 무선 앱커넥트
기본으로 적용되는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능과 무선 앱커넥트

티구안 올스페이스 2.0 TSI 프레스티지모델의 판매 가격은 5,190만 원(부가세 포함)이지만 현재 폭스바겐코리아가 제공하고 있는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현금 구매 시 10.5%,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11%까지 할인된다.

11% 할인을 받게 되면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4천만 원 중반대에 구입 가능하다. 이는 동급 국산 SUV와 비슷한 가격대다.

선납금 31%에 36개월 간 매월 29만9천 원의 할부금을 내는 잔가보장형 할부금융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것도 꽤 경제적인 구매 방법이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구입할 경우, 5년. 15만km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폭스바겐 인증 블랙박스 장착,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고차량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을 총 5회까지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 (최초 1년. 사고 1회당 50만 원 한도)도 제공받을 수 있어 유지 보수 비용 부담도 다른 브랜드 차량에 비해 크게 낮다.

하지만 가격보다 더 중요한 것이 제품 만족도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공간 활용성이 최강이다. 2열과 3열 시트를 모두 접었을 때 최대 1,775리터의 넓은 내부 공간이 확보되기 때문에 패밀리 SUV로 인기가 높다.

특히 다양한 물품을 싣기 용이한 실용성 높은 차량을 선호하는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의 소비자 중심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여준다.

3열 시트를 폴딩하면 700리터의 트렁크 용량이 확보되며, 2열 시트까지 폴딩하면 1,775리터의 넓은 공간이 나타난다.
3열 시트를 폴딩하면 700리터의 트렁크 용량이 확보되며, 2열 시트까지 폴딩하면 1,775리터의 넓은 공간이 나타난다.

이 차는 차체 길이 4,730mm, 휠베이스 2,790mm로 일반 티구안과 비교하면 길이는 220mm, 휠베이스는 110mm나 길다.

덕분에 2열 실내 공간이 한결 여유로워진 것은 물론, 2열 시트의 슬라이딩 및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도 갖췄다. 2열 시트는 40:20:40 폴딩 기능을 지원해 상황에 따라 일부만 접거나 펼 수도 있다.

3열에는 2개의 시트가 더해져 최대 일곱 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다.

3열 시트를 폴딩하면 700리터의 트렁크 용량이 확보되며, 2열 시트까지 폴딩하면 1,775리터의 넓은 공간이 나타난다.

특히 2-3열 시트 모두 바닥이 평평하게 접히는 풀 플랫 폴딩을 지원해 큰 물건을 싣거나 레저 활동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트렁크에는 230V 파워 아울렛이 설치돼 야외활동에도 용이하다.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실내 공간은 용도와 목적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화된다.

갑작스레 많은 인원이 탑승하거나 큰 짐을 옮겨야 하는 경우, 캠핑 장비나 레저용품을 싣고 여행을 떠날 때도 공간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실용적인 패밀리 카는 물론 다양한 용도의 아웃도어 차량으로도 손색이 없다. 부부 중 누가 몰아도 부담스럽지 않은 적당한 차체 크기와 탁월한 경제성은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찾는 가장 큰 이유다.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2.0 TSI 가솔린 엔진은 최신 직분사 터보차저 시스템이 적용돼 186마력의 최고 출력을 낸다. 30.6kg.m에 달하는 최대토크는 1,600~4,300rpm의 실용영역대에서 강한 파워를 발휘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모델은 복합연비가 리터당 10.1km(도심 9.0km, 고속 11.9km)로 동급 SUV에 비해 높다.

특히 가솔린 모델은 저공해 3종 친환경차로 분류돼 공영주차장 할인, 서울 지하철 환승주차장 할인, 공항주차장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넉넉한 공간뿐만 아니라 온가족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정을 위한 다채로운 편의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안전 사양은 동급 최고 수준이다.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전.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등의 기능을 갖춘 ‘IQ. 라이트’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에는 주행 모드 및 조건에 따라 계기반에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디지털 콕핏 프로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제스처 컨트롤을 지원하는 9.2인치 터치스크린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능과 무선 앱커넥트도 별도의 옵션비용 없이 기본 장착된다.

이 외에 앞좌석 통풍 시트와 앞.뒷좌석 히팅 시트,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 운전석.동승석. 뒷좌석의 온도를 독립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3-Zone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발동작만으로 손쉽게 테일게이트를 여닫을 수 있는 트렁크 이지 오픈 앤 클로즈 역시 기본 탑재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최근의 파격 할인조건을 감안하면 최고 가성비의 수입 SUV인 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