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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토요타, 'AS 및 판매 서비스 만족도' 조사서 각각 1위 선정

  • 기사입력 2023.10.11 11:30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AS 만족도(CSI) 및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10만9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매해 국산차와 수입차 브랜드를 구분해서 조사 결과를 발표한 것과 달리 올해는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AS 만족도와 판매 서비스 만족도 결과를 공개했다.

AS 만족도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로, 렉서스 브랜드는 지난해 보다 11점 오른 857점을 받으면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 진정성 있는 럭셔리 브랜드의 입지를 증명했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 과정, 판매 후 고객 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며, 토요타 브랜드는 이 항목에서 지난해 보다 17점 오른 855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토요타 브랜드가 지난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에 걸쳐 총 5회 1위에 올랐으며 렉서스 브랜드는 2016년부터 총 4회에 걸쳐 1위를 차지하며 9년간 판매 서비스 만족도 부문의 1위 자리를 지켰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이번 발표는 전국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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