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자인 폼 미쳤다! '제네시스 GV80 쿠페' 근접 스파이샷 포착

  • 기사입력 2023.09.06 18:0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제네시스 ‘GV80 쿠페’의 근접 스파이샷이 국내 한 주차장에서 포착됐다.

GV80 쿠페는 GV80의 루프라인을 매끄럽게 다듬은 쿠페형 SUV로, 올 하반기 출시될 GV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과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GV80 쿠페는 쿠페형 디자인 뿐만 아니라 그릴 패턴과 헤드램프 그래픽, 범퍼 등 새로워진 디자인을 갖춰 제네시스만의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의 경우 헤드램프는 GV80와 디자인이 동일하나, 내부 그래픽이 G90처럼 MLA(Micro Lens Array) 타입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또한 전면 그릴 패턴도 변경됐으며 보이진 않지만 현재 유출된 예상도에는 범퍼 디자인도 한층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된 것으로 보인다.

가장 관심이 쏟아지는 측면부는 쿠페형 SUV로 변화되며 날렵한 형태로 바뀐 윈도우라인이 적용됐다.

때문에 전체적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주며 이외에도 달라진 두 줄 턴시그널과 신규 디자인의 휠이 적용된다.

후면부는 트렁크 리드 끝까지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리어 윈드실드가 특징이며  트윈팁 듀얼 머플러가 새롭게 적용된다.

실내는 독보적인 디자인 없이 GV80 페이스리프트와 G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동일하게 이어받는다.

센터페시아 레이아웃이 변경되며,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길게 이어지는 27인치 OLED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GV80 쿠페의 파워트레인은 3.5L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 라인업만 운영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3.5L 가솔린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결합된다.

제네시스 GV80 쿠페는 내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