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악!" 귀가 아플 정도, 포드 F-150 라이트닝 픽업트럭에서 나는 소음은?

  • 기사입력 2023.08.28 08:45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최근 포드 F150-라이트닝 전기 픽업트럭의 일부 운전자들은 운전석 스피커에서 설명하기 어려운 큰 충돌음이나 유리 깨지는 소리 등의 고음이 들린다고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이런 불만은 포드에 100건 이상 접수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소음이 너무 심해 운전을 하기 어려울 정도이며 안전에도 심각하게 위협을 느꼈다는 고객들의 불만도 포함되어 있다.

해외 언론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포드는 최근 2021년 - 2023년형 익스페디션과 F-150 픽업트럭,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트럭의 소음 문제와 관련된 기술 서비스 관련 내용을 게시했다고 밝혔다.

사진 : 포드 F-150 라이트닝
사진 : 포드 F-150 라이트닝

포드는 차량 사운드 시스템의 앰프와 관련된 문제라고 밝혔으며, 실제 원인은 명확하게 밝히지는 않았지만 고객들은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받거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수리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 수리는 앰프를 조정해 스피커 소음을 걸어낼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미국 청각학회의 의견에 따르면 NHTSA에 불만을 제기한 몇몇 운전자들은 소음이 시끄러운 콘서트나 자동차 경적과 비슷한 수준이 100데시벨 이상이었다고 발했다. 그리고 NHTSA는 포드 F-150 라이트닝 픽업트럭의 소음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