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가 프레스로 찍어 낸 모델 3 ‘Project Highland’, 10월 인도 개시. 가격 낮아질까?

  • 기사입력 2023.08.04 07:31
  • 기자명 이세민 기자
모델 3 ‘Project Highland’(사진: 인사이드EV)
모델 3 ‘Project Highland’(사진: 인사이드EV)

[M 투데이 이세민기자] 테슬라가 6년 만에 모습을 바꾸는 모델 3 ‘Project Highland’가 오는 10월께 고객 인도가 시작될 전망이다.

테슬라 웹사이트 온라인 프로그램의 최신 업데이트에 따르면 왼쪽 핸들용(LHD) 후륜 구동 및 롱레인지 모델 3를 사전 예약한 유럽 고객들은 10월이나 11월까지 기다려야 하며, 모델3 퍼포먼스는 11월에서 2024년 1월 사이에 배송될 예정이다.

중국 메신저 위쳇에서도 모델 3 신형모델 출고가 10월부터 시작될 것이란 내용이 올라오고 있다.

중국을 비롯, 유럽과 아시아지역으로 공급되는 모델 3는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북미용은 프리몬트공장에서 생산된다. 

때문에 국내로 배송될 신형 모델 3도 10월 이후부터 인도가 가능할 전망이다.

다만 영국이나 호주, 뉴질랜드 등으로 배송될 오른쪽 핸들 차량은 아직 출고 시점이 공개되지 않고 있다.

테슬라가 왼쪽 핸들용 모델 3를 먼저 출시한 뒤 추후 오른쪽핸들(RHD)용 모델 생산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테슬라는 또, 최근 모델 S와 모델 X 주문을 취소하고 새로운 RHD 모델 Y나 모델 3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을 제안하고 있다.

6년 만에 모습을 바꾸는 신형 모델 3는 전면부의 헤드램프와 범퍼, 후면부의 테일램프와 리어 디퓨저를 재설계했고 방향지시등을 이전의 수평형에서 수직 LED로 바꾸는 등 외관 이미지를 대폭 일신했다.

또, 스티어링 바이 와이어, 재설계된 내부 조명, 개선된 사운드시스템, 승차감이 향상된 시트가 적용됐다.

모델 3 프로젝트 하이랜드는 특히 기가 프레스를 사용, 조립에 필요한 부품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생산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어 테슬라가 신형 모델 3의 가격을 낮출 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