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6,600-7,400만 원짜리 7인승 SUV 토요타 ‘하이랜더’ 국내 출시

  • 기사입력 2023.07.25 11:24
  • 기자명 임헌섭 기자
토요타가 7인승 프리미엄 SUV 하이랜더를 국내에 출시했다.
토요타가 7인승 프리미엄 SUV 하이랜더를 국내에 출시했다.

[M 투데이 임헌섭기자] 토요타코리아가 준대형 7인승 SUV ‘하이랜더(HIGHLANDER)’를 25일부터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하이랜더는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및 하이브리드(HEV)와 토요타 최초의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HEV) 두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 ‘크라운’에 이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세 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랜더는 4세대 모델로,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 효율적인 연비,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강렬하고 여유로운’을 컨셉으로 디자인되어 역동적인 라인과 안정감있는 차체비율을 완성했다.

토요타 SUV 패밀리 룩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과 와이드 한 느낌의 전면부, 볼륨감이 강조된 하부 디자인, 20인치 휠과 대구경 타이어를 통해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전한다.

입체감 있는 측면의 곡선라인 및 안정감 있는 자세를 연출하는 후면부의 리어펜더로 하이랜더 만의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양한 색상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SUV의 공간을 선사한다.

안락하고 쾌적한 3열 구성의 7인승 공간을 제공하는 하이랜더는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독립된 공간으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2열 독립식 캡틴 시트 및 2열과 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펼 수 있는 플랫 폴딩 기능으로 대용량 적재 또는 차박 등의 야외 레저 활동 시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에 복합연비 리터당 13.8km의 고효율을 동시에 달성했다.

동급 모델대비 뛰어난 연료효율로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이랜더는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강성 차체, 차량 하부의 진동 감소대책 및 최적의 서스펜션 조율을 통해 편안한 승차감을 전한다.

특히,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주변 흡. 차음 설계로 실내유입 소음을 줄였으며, 윈드쉴드 및 앞 도어에 적용된 어쿠스틱 글라스와 사이드 미러의 디자인과 보닛 후드의 형상 개선 등을 통해 주행 중 발생되는 풍절음을 최소화해 뛰어난 NVH(소음. 진동)성능을 자랑한다.

또, 가속 시 차체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피치 보디 컨트롤(Pitch Body Control)’이 적용돼 탑승자 모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 노면 상황에 따라 프론트 및 리어 휠 구동력 배분을 100:0에서 20:80까지 정밀하게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전용 E-Four시스템은 운전자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하이랜더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가 적용되어 고객에게 폭넓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토요타 커넥트는 LG유플러스의 U+Drive를 기반으로 통신형 내비게이션 및 팟캐스트, 모바일TV와 별도의 서비스 가입을 통해 음악 스트리밍 및 U+스마트홈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클로바(CLOVA)’와 연동되는 AI 음성인식 시스템을 통해서는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실내 온도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탑승자의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다.

LG U+ Drive LTE 서비스는 통신 가입일로부터 3년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3년 경과 후에는 유상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예방 안전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와 8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어 있어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12.3인치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 11개의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간단한 발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킥 센서형 파워 백도어와 안드로이드 오토 및 무선 애플 카플레이 등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플래티넘 그레이드는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360도 파노라믹뷰 모니터, 디지털 리어뷰 미러 등 일부 편의사양이 추가되었다.

또, 연장 보증 프로그램(EWP)을 통해 메이커 일반 보증기간인 3년 또는 10만km에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자체 2년 서비스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선도래 기준 총 5년 또는 10만km 동안 고객의 안전운전을 지원한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하이랜더는 하이브리드의 높은 효율성과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을 통해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라며, “하이랜더는 아웃도어 활동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를 선호하시는 고객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랜더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두 가지 그레이드로 판매되며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하이랜더 리미티드가 6,660만 원, 하이랜더 플래티넘은 7,470만 원이다.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SUV의 활용도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하이랜더 전용 액세서리를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판매한다.

차량 루프에 안전하게 화물을 적재하여 운반하는 데 도움을 주는 ‘루프 랙 크로스바(Roof Rack Cross Bar)’, 어린이와 노약자의 쉽고 안전한 탑승을 돕는 ‘사이드 스텝(Side Step)’, 오염에 강한 소재로 제작되어 차량 실내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올 웨더 플로어 라이너(All Weather Floor Liner)’, 트렁크 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카고 라이너(Cargo Liner)’ 등 총 4종의 액세서리를 통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차량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토요타 고객 앱 ‘요! 토요타!’를 통해 ‘액세서리 4종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최대 10%의 할인도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