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에서 개인PT까지? LG전자, TV 전용 '스마트 캠' 출시

  • 기사입력 2023.06.28 16:0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투데이 이상원 기자] LG전자가 고객들의 TV 사용 경험 확대를 위해 풀HD 고해상도 촬영을 지원하고 듀얼 마이크를 탑재한 전용 카메라 ‘LG 스마트 캠(모델명: VC23GA)’을 출시했다.

LG 스마트 캠은 LG 스마트 TV 독자 플랫폼인 webOS에 최적화해 TV 본체와 연결하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webOS 애플리케이션 가운데 홈트레이닝, 댄스 강습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스마트 캠을 이용해 본인의 동작과 코칭 영상을 동시에 보면서 배울 수 있어 더 효과적이다. 

‘플렉시트(Flexit)’ 플랫폼 사용자는 LG 스마트 캠의 카메라와 마이크를 활용해 원격으로 1:1 개인 강습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집에서 화상회의를 할 때도 LG TV에 스마트 캠을 연결해 대형 화면에서 회의 자료와 참여자 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어 유용하다.

스마트 캠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장된 커버로 카메라 렌즈를 차단해 해킹 피해를 방지한다.

이 제품은 최근 출시한 LG 스탠바이미 Go 등 라이프스타일 TV를 비롯해 지난 2022년 이후 출시한 모든 LG 스마트 TV와 사용할 수 있다. 

LG 스마트 캠은 현재 온라인브랜드샵에서 판매되고 있는 한국, 미국에 이어 유럽과 아시아 등 해외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 출하가는 14만2,000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