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35년 된 올드카도 무상 점검 가능’ 르노코리아, “AS는 소비자가 받아야 할 마땅한 권리”

  • 기사입력 2023.06.23 10:54
  • 최종수정 2023.06.23 10:57
  • 기자명 임헌섭 기자
르노코리아는 6월에는 ‘여름맞이 마이카 건강검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6월에는 ‘여름맞이 마이카 건강검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자동차를 구입한다는 건 단순히 제품만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 후 소비자들이 받아야 할 여러 서비스도 같이 구매한다는 의미다.

AS는 회사가 제공하는 소비자에 대한 특별한 혜택이 아니라 소비자가 누려야 할 마땅한 권리다.

르노코리아는 소비자의 권리를 존중하고 최선을 다해 이를 보장하는 건 회사의 마땅한 책무이며, 이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6월에는 ‘여름맞이 마이카 건강검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람뿐만 아니라 자동차도 건강검진이 필요하다’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으로 1988년부터 2016년까지 출고된 자동차들이 36가지 항목에 대해 무상점검을 해 준다.

덕분에 오랜 시간 패밀리 세단 역할을 톡톡히 해온 아버지의 SM5도 중고로 구매해 보증기간이 끝난 QM3도 모두 무상으로 점검받게 됐다.

점검 후에 이상이 있는 부분은 특별 할인 가격으로 수리도 할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애프터서비스는 오래전부터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소비자 조사업체 자동차 기획조사에 따르면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지난해 AS 부문 소비자 만족도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실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조사다.

르노코리아가 7년 연속 고객들로부터 서비스 만족도 1위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객 신뢰에 있다.

르노코리아는 고객이 믿고 차를 맡길 수 있도록 애프터서비스와 관련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정직하게 처리한다.

국산 자동차 업계 최초로 주요 소모품 정찰제를 도입했고, 표준 정비 시간까지 마이르노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마이르노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은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이다.

SM6 TCe모델
SM6 TCe모델

앱에서 정비 원하는 서비스센터와 정비받을 내역, 방문 시간과 날짜를 지정하는 수준의 간단한 절차를 통해 쉽게 예약할 수 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사전 견적도 확인할 수 있다.

르노코리아는 판매량이 늘고 있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도 완벽한 애프터서비스도 네트워크를 갖췄다.

현재 전국 414개의 서비스 네트워크 중 절반이 넘는 260여 개소에 230V 고전압 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내연기관과 전기 시스템을 동시에 정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르노코리아는 앞서 말한 것처럼 AS 만족도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신차 초기품질 만족도 조사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소비자들이 고장과 불량이 가장 적은 제품을 생산하면서 애프터서비스는 최고의 만족을 주는 회사로 르노코리아를 꼽은 것이다.

고객 신뢰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여러 자동차 제조사가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노력하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고장 없는 튼튼한 제품과 완벽한 AS로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이처럼 핵심적이면서 가장 가치 있는 방식으로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