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2년 연속"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 기사입력 2023.03.07 09:26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서비스센터 부분 1위에 선정됐다.
사진 :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서비스센터 부분 1위에 선정됐다.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전자제품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7일 발표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지난 2012년 해당 부문 조사가 도입된 이래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은 대기록이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업의 가치를 종합 평가하는 제도로, 삼성전자서비스는 12개 평가 항목 중 고객 만족도, 서비스 혁신성, 기업 신뢰도 등 11개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이러한 결과에는 고객이 삼성전자 제품을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큰 역할을 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휴대폰 전문센터 178개, 출장 서비스 전문센터 104개, B2B 전문센터 24개 등 유형별로 세분화된 서비스센터에서 제품별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오지에는 전문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이동형 서비스센터로 파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또한, 컨택센터에서는 고객이 문제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원격상담을 적극 지원,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로 개발한 '생활가전 원격진단 시스템(HRM)'으로 상담사가 가전제품의 상태를 면밀하게 살펴본 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사전점검 캠페인이나 플러스점검 서비스 등 고객이 불편을 겪기 전에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 주는 BS(Before Service)에도 힘쓰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이사는 "12년 연속 서비스센터 부문 1위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