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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이렇게 하세요" 삼성전자서비스, '2022 CS 달인' 선정

  • 기사입력 2023.02.14 09:31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삼성전자가 AS 엔지니어 18명을 '2022년 CS 달인'으로 선정했다
사진 : 삼성전자가 AS 엔지니어 18명을 '2022년 CS 달인'으로 선정했다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뛰어난 수리 기술과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AS 엔지니어 18명을 '2022년 CS 달인'으로 선정했다.

CS 달인은 서비스 제공 후 진행되는 고객 만족도 설문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제도로 지난 2019년부터 매해 시행 중이다.

올해까지 4년간 CS 달인에 선정된 엔지니어는 총 60명으로 전체 인원의 1%에 불과할 만큼 선정 기준이 까다롭다. 

고객의 직접적인 평가로 달인을 선정하기 때문에 객관성도 높으며, 매해 수상자의 90%가 새로운 엔지니어로 선정될 만큼 경합이 치열하다.

'2022년 CS 달인'은 AS 엔지니어 5,800명 중 수리 기술이 뛰어난 상위 30%를 1차 선발하고, 이 중 고객 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은 18명을 최종 선정했다. 제품별로 휴대폰 7명, 가전 9명, B2B 2명이다.

올해 달인 선정자들은 역대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획득했다. AS 엔지니어 평균 대비 10% 이상 높은 압도적인 수치로 연평균 3,000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만점에 근접한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송봉섭 부사장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최우선 가치인 고객 만족을 실천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임직원과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CS 달인에 선정된 임직원에게는 인사 가점, 상패, CS 우수기업 벤치마킹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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