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포티한 전기 미니밴, 폭스바겐 ID.Buzz GTX...향상된 마력으로 올해 출시 예정

  • 기사입력 2023.01.14 09:00
  • 최종수정 2023.01.16 08:06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폭스바겐 ID. 패밀리를 한층 더 다양하게 만들고 있는 전기 미니밴 ID. 버즈에 특별한 모델이 추가될 전망이다.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에 따르면 최근 열린 영국 올해의 차 행사에서 폭스바겐의 R&D 부문 사장인 카이 그루니츠는 " ID. 버즈 GTX라는 이름을 가진 이 모델은 250kW, 특별한 인테리어, 새로운 컬러, 그리고 일부 추가 기능을 더한 고성능 버전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ID. 버즈 GTX는 듀얼 모터를 탑재하고 앞바퀴와 뒷바퀴차축에 각각 한 개, 총 2개의 전기모터를 사용해 네바퀴굴림 방식을 적용한다. 두 모터의 합산 출력은 300마력에 이르며 최대 토크는 46.9kg.m를 발휘한다.

최근 열린 CES 2023에서 주목을 받은 ID.7과 동일한 시스템을 사용하며, 4WD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 ID. 버즈에 GTX가 추가될 것이라는 소문은 지난해부터 무성했지만, GTX 버전이 유럽 사양 일반 모델의 201마력보다 134마력의 출력이 향상될 것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폭스바겐 ID. 버즈 GTX 버전의 미국 출시는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 이미 ID. 버즈 AWD 버전은 이미 강한 성능과 옵션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 시장의 GTX 버전은 스타일링 패키지에 더 가까울 수도 있다는 전망이며, 추가로 미국 시장용 모델은 더 다양한 버전을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캠퍼 버전의 ID. 버즈도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어떻게 개발될 것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