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터리 인재 양성 나선다" SK온, 사내 교육 플랫폼 'SK온 아카데미' 오픈

  • 기사입력 2023.01.12 10:1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투데이 이상원 기자] SK온이 배터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내 교육 플랫폼 ‘SK온 아카데미(SKONA)’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그룹 차원에서 운영하는 사내 교육 플랫폼 ‘mySUNI’를 통해 배터리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지만, 배터리 산업이 국가 핵심기술에 해당하는 만큼 기밀 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SK온 만의 폐쇄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SK온 아카데미는 배터리 업계 종사자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공정, 제품과 미래 산업 트렌드를 비롯해 회사 조직과 전략 등 SK온 구성원에게 필요한 것들을 교육 과정에 담았다.

다른 지역 및 문화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 협상 등 해외 주재원을 위한 글로벌 과정도 제공하며, 사내 시스템 활용법과 SK온 고유의 업무 용어 등 신입 구성원들의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정보나 회사 생활 팁도 SNS의 쇼츠 형태로 제공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각 사업장에서는 정기적으로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송출되며, SKONA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볼 수 있다.

첫 강의는 배터리 부문에서 세계 석학으로 꼽히는 최장욱 서울대 교수가 내달 1일 대덕 연구원에서 ‘전고체전지의 상용화 난제 및 현재 LiB의 기술 전개 전망’을 주제로 나선다. 

SK온 아카데미는 이와 함께 제조 및 생산, 품질, R&D, 구매 등 전문가 수준의 직무 전문 칼리지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 등 해외 현지 임직원들을 위한 인프라도 연내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조남성 SK온 기업문화담당은 “SK온은 아카데미를 통해 신입 및 영입 구성원들의 빠른 적응을 돕고 직무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국가 핵심 산업인 배터리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