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그룹, 중남미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 펼쳐

  • 기사입력 2022.11.02 09:01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중남미 3개국에서 부산세계박람회의 미래비전과 중남미 국가들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주력하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요청했다.

현대차그룹은 2일, 장재훈 현대차 사장이 지난달 26일(현지 시간)부터 5박 6일 간 바하마, 파라과이, 칠레를 잇따라 방문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장재훈 사장은 이번 방문에서 대통령과 총리 등 최정상급 인사를 두루 만나 방문 국가들과 현대차그룹 간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실질적인 득표활동을 전개했다.

장재훈 사장은 이번 방문에서 최근 중남미 국가들이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한국은 친환경 모빌리티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스마트시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중심에 있음을 강조하고, 부산세계박람회를 통한 미래 협력의 시너지가 상담함을 설명했다.

또한, 부산의 세계적인 관광 인프라와 함께 아시안게임과 APEC 정상회의 등 대형 국제행사 개최 경험을 소개하는 한편, K-컬처를 통해 글로벌 문화교류의 허브역할을 하고 있는 부산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부각했다.

부산세계박람회는 기후변화와 불평등 등 인류가 직면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대전환이 필요하다는 인식아래, 주제를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로 설정했다.

특히 자연친화적인 삶과 기술혁신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고 글로벌 이슈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국내외 붐 조성을 위해 현대차그룹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해 부산의 경쟁력과 미래비전 등을 담은 콘텐츠를 영문과 국문으로 제작해 지속 발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