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늬만 볼보 아니다" 볼보 첫 소형 SUV 'EX30', 중국산 품질 걱정 안해도 될까?

  • 기사입력 2023.11.28 15: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서울 DDP=M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브랜드 첫 소형 전기 SUV 'EX30'의 출시 행사와 함께 사전계약을 시작해 이목을 끌고 있다.

EX30은 2030년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을 향한 볼보자동차의 브랜드 비전이 담긴 5인승 순수 전기 SUV로, 디자인과 인테리어, 안전 기술과 편의 사양 등 모든 분야에 혁신적인 요소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가격대 역시 보조금 100%를 확보할 수 있도록 4,945만원부터 시작, 수입 전기차 최초로 4,000만원대라는 파격적인 가격이 책정돼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일각에서는 EX30이 중국 허베이 공장에서 생산되고 배터리도 중국산이 탑재돼 '무늬만 볼보'인 것 아니냐는 우려 섞인 반응도 나오고 있다.

이날 이만식 볼보코리아 세일즈·마케팅 총괄 전무는 이러한 내용에 대해 "품질과 상품성에 있어서는 걱정하실 필요 없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볼보자동차에서 생산되는 모든 차량은 글로벌 표준 품질 보증에 따라 동일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전세계 모든 도시에서 아이언마크를 달고 있는 모든 자동차는 고유의 브랜드 DNA를 기반으로 설계된 볼보의 모델이라는 것이다.

이어 이 전무는 브랜드 측면에서도 "생산지와 관계없이 고객들에게 볼보만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게 중요하다"며 "안전, 사람, 환경을 중시하는 브랜드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EX30은 스티어링 휠 상단에 탑재된 IR 센서로 운전자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는 ‘운전자 모니터링 경보 시스템’을 비롯해 운전자가 3D 인터페이스 화면을 조작하는 것만으로 주차할 수 있는 ‘차세대 파크 파일럿 어시스트’, 문을 열 때 시각 및 청각 신호로 경고해 개문 사고를 예방해 주는 ‘문 열림 경보’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이 밖에도 앞차와의 간격, 차선을 유지하여 안전하게 주행을 보조해 주는 파일럿 어시스트, 교차로 자동 제동 기술, 도로 이탈 완화,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후진 시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 제동을 지원하는 저속 자동 제동 등 플래그십 수준의 첨단 안전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볼보 EX30의 트림 별 판매 가격은 코어가 4,945만원, 울트라는 5,516만원에 책정됐으며, 벤츠 EQA, 아우디 e-tron 등과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