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투데이 이세민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이번 달 28일, 볼보 브랜드의 첫 소형 전기 SUV인 ‘EX30’의 국내 런칭을 앞두고 있다.
볼보는 여러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차량을 판매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국내시장에 큰 힘을 쏟고 있다.
특히, 국내시장에서 볼보는 다른 국가 대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는 등 브랜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달 국내에 런칭하는 EX30 또한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실제로 본사에서는 28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EX30 런칭 행사에 디자인, 마케팅, 제품담당 등 10여명이 참석하는 등 이번 국내 런칭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프리미엄 컴팩트 전기 SUV EX30은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네 번째 모델, 글로벌 전기차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됐다.
컴팩트한 차체를 갖췄음에도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상위 모델 수준의 안전과 브랜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EX30의 파워트레인은 싱글 모터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LFP(리튬인산철) 또는 NMC 배터리를 탑재해 WLTP 기준 각각 344km, 480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듀얼 모터와 NMC배터리로 구성되는 옵션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는 최고 출력 428마력을 기반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6초 만에 가속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러한 성능은 볼보가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인업 중 가장 컴팩트한 차량이지만 가장 강력하다.
볼보 EX30의 판매 가격은 글로벌 시장 기준 3만6,245달러(약 4,900만 원)부터 시작하지만 글로벌 시장 중국내에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해왔던 점을 고려하면 4천 중반대에 나올 가능성도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