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터리로만 67km 주행’. 벤츠 럭셔리 PHEV SUV ‘GLE 400e 쿠페’ 출시

  • 기사입력 2023.11.09 10:32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벤츠코리아가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를 출시했다.
벤츠코리아가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를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럭셔리 풀사이즈 SUV GLE 쿠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를 국내에 출시했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지난 8월 국내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 4세대 부분 변경 더 뉴 GLE 쿠페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럭셔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쿠페다.

직렬 4기통의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 출력 100kW의 새로운 전기모터와 개선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탑재, 국내 인증 기준 최대 67km의 전기 주행 거리 및 뛰어난 주행 성능, 효율성을 자랑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출시로 더 뉴 GLE의 SUV, SUV 쿠페, 고성능 모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총 6종의 모델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주행효율성과 성능을 자랑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최대 출력 252 마력, 40.8 kg·m의 파워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M254)과 최고 출력 100kW, 최대 토크 440Nm (44.9 kg·m)의 새로운 전기 모터가 결합됐다.

새로운 전기 모터는 차량이 출발 시 더욱 민첩하고 역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9G-TRONIC 자동변속기와 조합돼 고밀도의 출력을 제공한다.

덕분에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이전 모델 대비 출력이 41마력 높아지는 등 우수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또 31.2kW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1회 충전 시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국내 기준 최대 67km에 달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 없는 전기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에 탑재된 개선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프로그램은 주행 경로에 적합한 전기 주행 모드를 제안한다.

먼저 운전자가 시동을 걸면 ‘전기(ELECTRIC)’ 모드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해당 모드에서는 차량이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만으로 주행하게 되며 최고 시속 14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아 전기 모터가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전력이 요구될 때는 가솔린 엔진을 사용한다.

배터리 홀드 모드는 전기 모드의 사용을 제한하고 가솔린 엔진만으로 주행, 배터리의 충전량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킨다.

‘하이브리드(HYBRID)’ 모드에서는 주행 경로에 따라 전기 모터 및 가솔린 엔진의 상호 작용을 지능적으로 조절한다.

또한, 최신 버전의 오프로드 주행 모드도 전기 주행 모드에서 경험할 수 있다.

전기 모드에서는 스티어링 휠의 패들 시프트 작동을 통해 다양한 에너지 회생 단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D 오토 모드는 에너지 회생을 최적의 수준으로 자동 조절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디자인은 SUV로서의 역동성과 쿠페 감성을 동시에 갖추었으며, 실내외에 모두 AMG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돼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자랑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실내 인테리어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실내 인테리어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외관에는 메르세데스-벤츠 패턴의 다이아몬드 그릴, 크롬 트림으로 깔끔하게 마감된 AMG 프론트 에이프런, 블랙 인서트가 장착된 디퓨저 모양의 AMG 리어 에이프런 등의 AMG 라인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4개의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 멀티빔 LED 헤드램프, 두 개의 바(bar) 형태의 라이트 시그넷이 적용된 리어램프 등도 적용돼 강인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실내에는 이번 더 뉴 GLE 전 라인업에 적용된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탑재로 보다 섬세하고 편리한 차량 조작 기능성과 함께 스포티한 시각적 효과까지 살렸다.

더불어 중앙 및 측면 송풍구 또한 이전 모델의 검은색 테두리 형태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인테리어의 요소를 계승한 크롬 형식으로 새롭게 마감해 더욱 럭셔리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한, 세련미를 더하는 나파 가죽 색상 조합, S-클래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도 제공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에는 다른 더 뉴 GLE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최신 안전 및 주행 보조시스템과 실내 편의 사양이 탑재돼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먼저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 차선 감지, 최대 100km/h의 속도 범위에서 정지 차량 감지 등을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이와 함께 투명 보닛[3] 및 360도 카메라를 포함하는 주차패키지와 노면 상황, 차량 속도 및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지능적으로 조절해주는 에어매틱 패키지가 지원된다.

실내에는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및 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이 제공되며,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3개의 스피커와 590W 출력, 사운드 개인화 기능으로 오디오 경험을 한 차원 끌어올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수준 높은 오디오 환경을 선사하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등도 지원돼 향상된 디지털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밖에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과 같은 디지털 편의사양부터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포함하는 윈터 패키지, 파노라믹 선루프, 온도 조절 컵홀더, 앞좌석 열선 및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러닝보드 시스템과 같은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차량을 운용할 수 있도록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에 탑재된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최대 8년. 16만 km (선도래 기준)의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

시판 가격은 GLE 400 e 4MATIC 쿠페가 1억3,200만 원, GLE 450d 4MATIC 쿠페가 1억3,840만 원,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가 1억6,060만 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