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서 무선충전 못해" 아이폰 15, 발열 논란 이어 NFC 칩 고장까지?

  • 기사입력 2023.10.06 08:58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애플이 최근 선보인 아이폰15 시리즈가 발열에 이어 BMW 차량의 무선 충전 사용 시 NFC칩 고장 가능성이 제기됐다.

오토에볼루션 등 외신에 따르면 BMW 차량의 무선 충전 패드로 신형 아이폰15를 충전할 경우 과열로 인해 데이터 복구 모드로 전환되고, 이후 NFC 칩이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이폰의 NFC 칩은 애플페이(Apple Pay)와 디지털 키 등과 같은 기능을 지원하는데,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이다.

미국 대형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한 사용자는 기기를 식히고 재부팅을 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했지만, 기능이 복구되지 않아 애플 측에 문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애플 측에서 별도의 질문 없이 새로운 기기로 교체해 줬다며, 과열 또는 발열로 생기는 문제를 알고 있다는 것으로 충분히 생각해 볼 수 있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아직 문제의 구체적인 원인을 비롯해 얼마나 많은 고객이 영향을 받았는지, 특정 BMW 모델에서만 영향을 받는 것인지는 확실히 알려진 바가 없다.

한편, 오토에볼루션은 일반적으로 무선 충전은 자동차 브랜드와 충전 속도에 관계없이 과열을 일으키는 만큼, 발열 또는 과열이 걱정된다면 일반적인 유선 충전을 사용할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