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목받는 콘셉트카 싼타페 XRT, 제네시스 X 컨버터블 출시 가능성 커졌다.

  • 기사입력 2023.09.13 19:45
  • 기자명 이정근 기자
현대차 '싼타페 XRT 컨셉트'
현대차 '싼타페 XRT 컨셉트'

[M투데이 이정근기자] 현대차자동차가 12일 합의한 2023년 임단협 잠정합의안에 대량 생산 및 판매가 불가능해 기존 양산라인에서 생산할 수 없는 럭셔리 모델이나 리미티드 에디션 등 일부 차종의 개발 및 소량 생산을 위해 다기능, 다목적 생산공장 건설 내용이 포함돼 관심을 끌고 있다.

현대차 노사는 이 공장에 대한 사업성, 생산성 등 제반 여건이 충족될 경우, 설비 투자를 진행키로 합의했다.

만약 이 공장에 투자가 결정된다면, 현대차그룹은 또 하나의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할 가능성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현재 현대차그룹은 별도의 리미티드 에디션이나 원-오프 쇼카 등의 모델을 양산차 라인업에 두고 있지 않다. 때문에 스페셜한 콘셉트카는 양산 가능성이 거의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다목적 생산공장에서 어떤 차종들이 생산 될 지는 결정되지 않았지만 최근 제네시스가 공개한 '제네시스 X' 콘셉트카와 아이오닉5 N 등 고성능 전기차 등이 생산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제네시스 엑스는 2021년 3월 공개했던 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로, 제네시스의 핵심인 '두 줄'을 채용해 향후 출시될 전기차 모델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준 모델이다.

특히, 제네시스 엑스는 구 형상의 크리스털 스피어를 선보였는데, 이는 제네시스 GV60에 실제 적용되기도 했다.

콘셉트카 제네시스X
콘셉트카 제네시스X

제네시스 콘셉트 엑스 스피디움 쿠페는 작년 4월 페블비치에서 공개한 모델로 '여백의 미'와 '적을 수록 좋다'라는 제네시스의 절제된 디자인 언어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제네시스 콘셉트 엑스 컨버터블은 작년 11월 캘리포니아에서 공개한 제네시스의 콘셉트카의 마지막 모델이자 제네시스 최초의 컨버터블 콘셉트카로 제네시스의 철학과 미래에 대한 영감을 결집한 모델로 평가받는다. 

특히,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은 우아하고 멋진 디자인으로 실제 양산 요청이 가장 뜨거웠던 모델이기도 하며, 루커 동커볼케는 양산에 대한 약속을 한 바 있다.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콘셉트카

제네시스 외에도 현대차도 특별한 에디션을 출시할 가능성도 있다.

현재 현대차는 미국에서 XRT라는 오프로드 특화 버전을 판매하고 있는데, 한국 시장에서도 싼타페나 팰리세이드에 XRT 옵션을 추가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현대차 노사는 새로운 공장이 건설될 가능성에 합의한 단계로, 어떤 모델이 가장 먼저 생산될지는 공장 설립 이후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