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 가볍고 빨라진 고성능 슈퍼카 ‘맥라렌 750S’, 국내 첫 공개!

  • 기사입력 2023.09.13 14:50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13일 한강 세빛섬에서 ‘750S’의 실물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4월 쿠페와 스파이더 두 가지 기종으로 글로벌 론칭한 750S는 맥라렌 양산 모델 중 최강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차량으로, 이번 한국에서는 스파이더를 선보였다.

파워트레인은 4.0L V8 트윈 터보 엔진과 7단 변속기가 맞물려 최대 출력 750마력에 최대토크 81.6kg.m의 폭발적인 힘을 발휘한다.

이를 기반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2.8초 만에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332km/h에 달한다.

여기에는 전작인 720S와 비교해 탄소 섬유 사용 범위를 넓혀 놀라운 경량화를 달성한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750S에 새롭게 적용된 10-스포크 초경량 단조 휠은 맥라렌 양산형 슈퍼카 휠 중 가장 가벼운 것이 사용됐으며, 시트를 받히는 셸과 리어 윙 등에도 탄소 섬유가 사용됐다.

이를 통해 쿠페의 건조 중량은 동급 경쟁 모델 대비 193kg 가벼운 1,277kg에 불과하며, 스파이더도 1,326kg으로 쿠페와 49kg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750S는 맥라렌의 차세대 프로액티브 섀시 컨트롤 III(PCC III) 유압식 서스펜션이 탑재되는 등 최초 기획 단계부터 슈퍼카로서 승차감까지 고려해 만들어졌다. 

유압식 서킷은 기본 설정 모드보다 더 높은 롤 강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밀한 차량 제어와 탁월한 승차감 제공, 안정적 코너링을 제공한다. 

720S과 비교할 때, 앞쪽 스프링은 3% 정도 부드러워졌고, 뒤쪽 스프링은 4% 더 단단해져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역동적 드라이빙도 섬세히 제어한다.

또한, 750S는 맥라렌 컨트롤 런처(MCL) 기능을 처음 선보였는데, 이는 자주 사용하는 파워트레인, 주행 모드 등을 저장해두면 시동을 켜자마자 곧장 운전자 취향에 최적화된 운행을 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 스마트폰 미러링, 애플 카 플레이 등도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한편, 맥라렌 750S는 국내에서 4억원대에 제공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