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따뜻하게 읽어드려요" 한국타이어, 독서취약계층 아동 위해 ‘목소리 기부’ 봉사 진행

  • 기사입력 2023.07.14 11:5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투데이 최태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14일 서울 서초구 소재의 녹음실에서 독서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목소리 기부는 한국타이어 임직원들의 목소리가 담긴 동화책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해 시각장애 및 무연고, 다문화 가정 등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제공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독서취약계층 아동의 언어 이해력과 정서 함양을 위한 기부 활동으로, 지난 2022년에는 1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올해는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목소리 기부와 함께 손 편지를 작성해 봉사의 의미를 더한다.

녹음된 목소리는 전문가의 편집을 통해 오디오북으로 완성하고,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와 함께 시각장애인복지시설, 장애아동거주시설, 특수학교 등에 전달된다.

완성된 오디오북은 시각장애 아동들의 독서 수업에서 보조 역할로 사용되거나, 심리치료 및 여가 시간에서 활용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해에도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오디오북 320권과 독서 보조기기 40개 등을 특수학교 5곳(대명학교, 동방학교, 동방아동재활원, 야곱의집, 교남학교)에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