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닷지 램으로 캠핑을? 美 AEV-트럭하우스, 오프로드 캠핑카 'BCR' 공개

  • 기사입력 2023.06.30 08:32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출처 : 트럭하우스
출처 : 트럭하우스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미국의 튜너 AEV(American Expedition Vehicles)와 튜닝 및 트럭 캠퍼 전문 업체 트럭하우스(TruckHouse)가 힘을 합쳐 새로운 오프로드 캠핑카 ‘BCR’을 공개했다.

BCR은 닷지의 픽업트럭 램3500을 기반으로 구축된 AEV의 프로스펙터 XL을 트럭하우스에서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한 모델이다.

출처 : 트럭하우스
출처 : 트럭하우스

차체에는 기본적으로 스틸 프론트 범퍼와 하이마크 펜더 플레어, 40인치 타이어로 감싼 17인치 휠 등이 적용돼 있다.

또한, 옵션으로 3인치 듀얼 스포츠 RT 서스펜션 시스템과 보조 조명, 9톤까지 견인 가능한 윈치도 제공된다.

BCR은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고급스러움과 거주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에어 커튼 역할을 하는 HiPR 포일을 특징으로 한다.

출처 : 트럭하우스
출처 : 트럭하우스

HiPR 포일은 와류 현상에 의한 유도항력을 캠퍼 측면 아래로 제어하는데, 이를 통해 캡오버 앞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높은 압력을 감소시킨다.

내부는 성인 4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풀베드로 변신하는 U자형 식탁과 인덕션, 컨벡션 오븐 및 전자레인지, 싱크대, 서랍 2개가 있는 냉장고와 냉동고 등이 탑재돼 있다.

트럭하우스 BCR의 판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현재 1만달러(약 1,300만원)의 보증금으로 선주문이 가능하다. 고객 인도는 오는 2024년 봄에 시작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