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다리다 지치겠네'... 포드 대표 오프로더 '브롱코', 전기차 출시는 2029년?

  • 기사입력 2022.12.15 16:58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포드 브롱코(Bronco)의 전기차 모델이 2029년 말 출시될 것으로 추측된다.

포드의 대표적인 오프로드 SUV 브롱코는 1996년 단종을 맞이했다가 지난 2020년 다시 부활하면서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미국 현지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브롱코 전기차의 출시 여부로 이어졌으며, 이에 짐 팔리(Jim Farley) 포드 CEO는 지난 2021년 자신의 트위터에서 개발 가능성을 시사했다.

팔리 CEO는 한 트위터 사용자의 “포드가 진심으로 미래 성장 동력으로 전기차를 고려한다면, 브롱코를 전기차 라인업에 포함하는 건 어떨까?”라는 질문에 “왜 우리가 안 할 거라고 생각해?”라고 답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하지만, 최근 브롱코 매니아 포럼인 Bronco6G는 브롱코 전기차를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실망을 남길 만한 오토포어캐스트솔루션스(AFS)의 최신 포드 제품맵을 공유했다.

자동차 시장 조사기관인 AFS에 따르면 포드는 2029년 10월 현행 브롱코의 생산을 종료하고 그 다음 달인 11월에 차세대 브롱코와 함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 TE1을 기반으로 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약 7년 가까이 더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다.

Bronco6G는 과거 AFS가 공개했던 제품맵이 상당히 정확했다고 말하며 이 자료에 대해 높은 신뢰를 보였다.

한편, 일각에서는 전기차 개발에 대한 기술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