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렉서스, 플래그십 세단 'LS' 연식변경 모델 공개

  • 기사입력 2022.12.02 08:21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렉서스가 최근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LS500’의 연식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2023년형 LS는 기존 모델과 디자인의 차이는 거의 없지만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연식변경 모델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경우 렉서스 링크 프로 프레스티지 시스템이 추가돼, 음성 명령 인식 기능이 가능하다. ‘헤이 렉서스’ 호출 또는 12.3인치 터치스크린을 사용해 차량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선 업데이트 기능이 탑재돼 언제든지 최신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내비게이션 솔루션으로 프리미엄 커넥티비티 서비스의 클라우드에 기반한 최신 교통 및 도로, 주차 정보를 거의 지연 없이 받을 수 있다.

가장 큰 업그레이드는 원격으로 차량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윈드스크린 성에 제거와 도어 잠금장치 및 비상등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앱은 하이브리드 모델에 한해 실내 온도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의 원격 조정, 운전 분석, 경고등 정보 등의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무선 충전과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추가 USB 포트 등도 갖췄다.

2023년형 ‘LS’의 판매 가격은 국내 기준 1억 3,040만 원부터 시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