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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11 16:28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세계 1위 전기차업체로 도약하고 있는 중국 비야디(BYD)의 1톤 전기트럭이 수입업체를 통해 들어오면서 그동안 독점체제를 유지해 온 현대차와 기아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BYD 1톤트럭 수입은 이전처럼 국내 업체가 중국에서 만든 차량을 수입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은 비슷하지만, 수입주체가 그룹사란 점과 판매대리점으로 신아주 등 그룹사들이 참여하고 있고, 제품 경쟁력이 현대차, 기아 전혀 뒤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BYD는 한국에 BYD코리아 현지법인을 운영 중이지만 1톤 전기트럭과 전기버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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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10 17:46
[춘천= 이상원. 최태인기자] 춘천은 흔히 호반의 도시, 청춘의 도시로 불린다. 안개 가득한 의암호와 높고 낮은 산봉우리가 포근하게 감싸주는 춘천은 누구에게나 아름다운 추억과 여유를 선사하는 곳이다.도심은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지만 여전히 나즈막한 정겨운 건물들이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채 시간이 멈춰선 느낌이다.춘천은 서울과 전철이 연결돼 있고 차로도 불과 한 시간 남짓한 거리지만 인구 겨우 28만의 작은 도시로 남아 있다.이런 춘천에 최근 조그만 변화가 생겨났다. 갑자기 벤츠 차량이 크게 늘어난 것이다. 국산차들만 눈에 띄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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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8 14:13
[M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 FCA코리아가 7월 20일 단 하루동안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공식서비스센터에서 ‘2019 특별무상진단서비스데이(Free Diagnosis Service Day 2019)’를 실시한다.FCA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 사전 예약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번 특별무상진단서비스데이는 무상 소모품 교환 프로그램 및 보증서비스가 만료된 지프, 크라이슬러, 피아트차종 고객에 한해 무상진단 및 차량점검을 실시, 안전운행을 제고하는 등 맞춤형 정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FCA코리아는 이번 기간 동안 방문하는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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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25 10:25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르노삼성차동차가 소형차 클리오(CLIO)를 전국 르노삼성 대리점에서 고객 시승을 제공한다고 밝혔다.르노 클리오는 전국 지점 시승에 앞서 최근 미디어 및 고객 초청 시승행사를 진행했으며, 시승 행사를 통해 감각적인 디자인과 펀 드라이빙이 가능한 탁월한 핸들링 성능과 높은 연비에 대한 호평을 얻었다.특히, 실제 주행을 마친 운전자들은 도로 위에서 존재감을 더해주는 전, 후면 디자인과 제원을 뛰어넘는 운동 성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 같은 호평에 힘입어 더 많은 고객들이 직접 클리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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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20 14:04
[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는 친환경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알펜시아 리조트에 그린 존(차고지)을 신설하고, 친환경 전기차인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5대를 투입해 운영한다.그린카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내 그린 존 신설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주무대인 알펜시아와 올림픽 개최지 일대에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해 방문객의 편리한 이동을 도울 예정이다. 우선, 그린카는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자 및 관계자, 관람객을 위해 인천공항, 김포공항, 횡계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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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23 17:52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한국지엠의 올해 최대 기대작인 신형 크루즈가 우여곡절 끝에 본격적인 출고를 시작했다.한국지엠은 지난 1월17일 신형 크루즈 런칭 이후부터 비싼 가격문제와 에어백 고정 볼트 결함 문제로 지난 달 6일부터 생산을 전면 중단, 품질 검증작업에 들어갔으며 이달 7일부터 품질을 보완, 생산을 재개했다.이어 8일에는 시판 가격을 트림별로 최대 200만 원까지 낮췄으며 13일부터 본격적인 출고를 개시했다.신형 크루즈의 품질과 가격 논란을 잠재운 뒤 새롭게 시작키로 결단을 내린 것이다.신형 크루즈는 시판 가격이 기본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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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21 10:12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쌍용자동차가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에 티볼리 에어를 공급한다.21일 쌍용차는 그린카와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해 양사간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서울 강남구 쌍용차 W-Lounge에서 열린 협약식은 티볼리 에어 카셰어링 서비스 론칭과 향후 이용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쌍용차는 지난해 그린카에 티볼리 128대를 공급한 데 이어 이번에 티볼리 에어 100대를 공급하는 등 카셰어링 시장에서도 티볼리 브랜드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티볼리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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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23 15:18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디젤과 기아자동차의 신형 카니발(YP)이 환경부의 차기 환경 규제치인 ‘유로6’ 인증을 겨우 받아내 23일부터 출고를 시작했다.현대,기아차는 강화된 환경 규제치인 ‘유로6’ 기준을 국산차 중 처음으로 적용을 받는 그랜저 디젤 모델과 신형 카니발이 지난 20일 유로6 인증을 취득,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현대.기아차는 23일부터 그랜저 디젤과 신형 카니발의 본격적인 출고를 시작했다.그러나 당초 일정보다 1-2주가 늦어지면 출고와 시승 등 각종 이벤트들이 모두 늦춰졌다.현재 1천대 이상 계약이 성사된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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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6.30 09:10
기아자동차는 29일 서울 압구정 소재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더 뉴 K5’ 고객시승단인 ‘더 뉴 K5 앰배서더(The New K5 Ambassador) 시승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아차는 시승단에 최종 선정된 45명을 초청해 임명장을 수여하고, 차량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승차를 전달했다. 시승단은 15명씩 3개 팀으로 나뉘어 6월29일부터 7월21일까지 순차적으로 1주일 씩 ‘기술 및 상품성’, ‘디자인’, ‘주행 감성 스토리 텔링’ 등 서로 다른 주제로 시승 관련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기아차는 약 3주일 간의 시승단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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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2.12 15:19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혼다코리아가 자동차 업계 최초로 홈쇼핑 채널을 통한 신차 발표회를 진행한다. 혼다코리아는 13일 오후 10시 CJ오쇼핑을 통해 올 뉴 어코드와 크로스투어, 오딧세이, 파일럿 등 4종의 신차를 론칭한다. 혼다코리아는 1시간10분 분량 방송을 통해 각 차량별 세부 특징을 설명하고 고객 시승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단, 이번 홈쇼핑 방송에서는 직접적인 판매은 진행되지 않는다. 그러나 각 신차별 차별화된 특장점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시승 접수를 통해 고객들의 데이터베이스 확보에 나설 전망이다. 또한 혼다코리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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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2.05 10:59
경기불황으로 최근 출시된 신차들이 신차효과가 실종된 가운데 기아자동차가 지난 달 내놓은 경 CUV 레이만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달 21일부터 기아차 영업점을 통해 일제히 계약에 들어간 다목적 미니 CUV 레이는 지난 2일까지 열흘 동안 2천900여대가 계약됐다. 레이는 계약 초기에 하루 평균 400대의 실적을 올린데 이어 최근에도 하루 200대 이상 계약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기아차측은 이번주 중 전국 영업점에 전시차가 공급되고 본격적인 고객시승 등이 실시되면 레이의 계약대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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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1.17 14:22
렉서스가 11월, 12월 두 달에 걸쳐, 전국 17개 전시장에서 본격적인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고객체험을 위한 시승캠페인인 ‘TRY LEXUS HYBRID!’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LS600hL, RX450h, CT200h 등 전국 전시장에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승차량을 늘리는 한편, 고객시승을 강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달 15일부터 12월 25일까지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렉서스 페스티벌은 크리스마스와 하이브리드를 의미하는 ‘h’를 접목, 기간 중 전시장을 방문, 렉서스 하이브리드를 시승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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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5.03 14:42
인피니티가 고객들이 다양한 접점에서 뉴 인피니티M 에센스의 모던 럭셔리 감성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인피니티는 디자인, 퍼포먼스, 연비 효율성의 영감을 제공하는 대표 컨셉카 에센스의 성공적인 국내 쇼케이스 및 전시를 시작으로, 중장기적인 캠페인 전개를 통해 전략 럭셔리 세단 올 뉴 인피니티M의 모티브와 감성가치를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5월 한 달간 전국 인피니티 전시장에서는 올 뉴 인피니티M, 에코-다이내믹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시승 이벤트 참가고객은 전국 8개 전시장에서 특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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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2.04 23:24
시보레 크루즈(GM대우 라세티 프리미어)가 미국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떠 오르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미국 오하이오주 로드스타운 GM공장에서 현지생산을 개시한 시보레 크루즈는 새해 첫 달인 지난 1월 미국에서 1만3천631대가 판매되면서 월드 베스트셀링카인 혼다 어코드와 현대 쏘나타를 제치고 전 차종 12위에 올랐다. 이같은 크루즈의 실적은 픽업 등 트럭을 제외한 승용부문에서는 10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올해 승용부문 1위인 도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과 치열한 선두다툼을 벌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반면, 지난해 말부터 미국 현지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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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9.09 07:55
GM대우자동차의 라세티 프리미어(시보레 크루즈)가 8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로드스타운 GM공장에서 생산을 개시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GM의 글로벌 차량개발 프로젝트에 따라 개발된 전략차종으로, 차량 엔진과 디자인에선 지엠대우가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고, 플랫폼은 GM의 유럽기지에서 개발된 차량으로 현재 GM대우차 군산공장, GM의 중국공장 등에서 생산, 전세계에 판매되고 있다. 이에따라 라세티 프리미어는 내년 초부터는 현대자동차의 앨라배마공장에서 생산될 신형 아반떼(엘란트라)와 미국 컴팩트카 시장에서 한판 승부를 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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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6.01 14:13
기아자동차가 지난 5월 내수판매량이 올들어 처음으로 4만대를 돌파하는 등의 선전에 힘입어 내수 4만14대 수출 12만2천116대 등 총 16만2천130대를 판매, 전월의 12만1천672대보다 33.3%가 증가했다. 기아차는 지난 달 K5, 스포티지R, K7, 쏘렌토R 등 최근 출시된 신차들이 국내외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인데다 올해부터 판매를 시작한 미국 현지공장 생산 등에 힘입어 전년대비 33.3%가 증가했다. 이 중 기아차의 5월 내수판매는 K5, 스포티지R, K7, 쏘렌토R 등 최근 출시된 신차들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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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5.05 10:15
준중형승용차시장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 절대 강자인 현대 아반떼가 신모델 체인지알 앞두고 레임덕에 빠져 있는 틈을 타, 르노삼성차의 뉴 SM3가 준중형 세단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면서 2강 2중 체제로 바뀌고 있다. 뉴 SM3는 지난 4월 사상 최대치인 6천224대가 판매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타면서 올 판매량이 벌써 2만5천대에 육박하고 있다. 이는 준중형의 지존인 현대 아반떼의 3만여대와 불과 5천대 차이로, 아반떼 신모델이 투입되는 오는 8월까지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고 있다. 준중형차 시장은 아반떼와 뉴 SM3의 대결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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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3.22 10:22
품질확인이 뉴 SM5의 대박 원인.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1월18일부터 전국 191개 지점에서 시행해 오고 있는 뉴 SM5 시승테스트 참여 고객이 시행 두달 만에 3만명을 넘어섰으며 이중 80% 이상이 차량구입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뉴 SM5는 출고를 시작한 이래 누적 예약대수 4만대를 돌파하는 등, 중형차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뉴 SM5의 고객 시승 테스트는 신차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켜 고객들의 영업소 방문을 유도하고, 경쟁 차종과 직간접적인 비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르노삼성차측은 뛰어난 주행성과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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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9.28 16:43
6세대 쏘나타인 YF쏘나타가 공개된 지 채 보름도 안돼 계약댓수가 4만대에 육박하고 있다. 출시 전부터 짐작된 바이지만 쏘나타의 인기는 열풍을 넘어 가히 광풍 수준이다. 신형 쏘나타가 출시되던 지난 17일, 현대차와 주요 자동차 관련 사이트는 네티즌들의 접속이 폭주하면서 거의 마비 직전까지 이르렀고 쏘나타 수요가 많은 서울 강남지역에는 때아닌 쏘나타 열풍이 몰아치고 있다. 굳이 한국의 베스트셀링카라는 수식어를 붙이지 않더라도 신형 쏘나타의 인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신형 쏘나타 출시과정을 지켜보면 이번 6세대 YF쏘나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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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9.28 16:40
6세대 쏘나타인 YF쏘나타가 공개된 지 채 보름도 안돼 계약댓수가 4만대에 육박하고 있다. 출시 전부터 짐작된 바이지만 쏘나타의 인기는 열풍을 넘어 가히 광풍 수준이다. 신형 쏘나타가 출시되던 지난 17일, 현대차와 주요 자동차 관련 사이트는 네티즌들의 접속이 폭주하면서 거의 마비 직전까지 이르렀고 쏘나타 수요가 많은 서울 강남지역에는 때아닌 쏘나타 열풍이 몰아치고 있다. 굳이 한국의 베스트셀링카라는 수식어를 붙이지 않더라도 신형 쏘나타의 인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신형 쏘나타 출시과정을 지켜보면 이번 6세대 YF쏘나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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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9.28 16:30
6세대 쏘나타인 YF쏘나타가 공개된 지 채 보름도 안돼 계약댓수가 4만대에 육박하고 있다. 출시 전부터 짐작된 바이지만 쏘나타의 인기는 열풍을 넘어 가히 광풍 수준이다. 신형 쏘나타가 출시되던 지난 17일, 현대차와 주요 자동차 관련 사이트는 네티즌들의 접속이 폭주하면서 거의 마비 직전까지 이르렀고 쏘나타 수요가 많은 서울 강남지역에는 때아닌 쏘나타 열풍이 몰아치고 있다. 굳이 한국의 베스트셀링카라는 수식어를 붙이지 않더라도 신형 쏘나타의 인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신형 쏘나타 출시과정을 지켜보면 이번 6세대 YF쏘나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