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델 Y랑 뭐가 다른거지? 테슬라 잡는다는 니오 하위 브랜드 알프스 'DOM' 프로토타입 포착

  • 기사입력 2024.03.06 09:05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중국 전기차 브랜드 니오의 하위 브랜드인 알프스의 첫 번째 모델의 테스트 차량이 포착됐다.

니오는 자사의 차량이 경쟁사보다 우수하다고 자주 암시하지만 이번 스파이샷 차량에는 이를 단순히 제안하는 것이 아닌 최신 테스트 차량 리어 와이퍼에 "모델 Y보다 낫다" 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알프스 최초의 차량으로 출시되는 이 차량은 "DOM"이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있으며 실루엣은 모델 Y와 매우 유사해 보인다.

니오의 CEO 윌리엄 리(William Li)는 최근 모델 Y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DOM의 생산 버전이 시장에 출시될 때까지 기다리라고 촉구한 바 있다.

특히 그는 Tesla보다 더 빠르게 충전하고 더 큰 화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격도 더 저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미국 경쟁사보다 가격이 크게 저렴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DOM의 기본 모델은 250,000위안(약 4,631만)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모델 Y 가격은 중국에서 258,900위안(약 4,796만)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다.

알프스의 전체 모델 라인업은 니오의 3세대 기술 플랫폼인 NT 3.0을 기반으로 개발될 예정이며 플랫폼의 첫 번째 생산 모델인 DOM은 니오의 최신 기술을 일부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DOM 모델의 배터리 팩은 주로 축전용량 60kWh와 90kWh 정도의 용량을 갖춘 버전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새로운 팩은 니오 배터리 교환 시스템에 포함된 기존 팩보다 얇아서 차량 내부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DOM은  단일 전기모터로 구동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러 모터를 탑재한 사륜구동 모델도 출시가 예상되며, 올 7월부터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중국에서 처음으로 출시를 시작하는 알프스 브랜드 차량은 향후 유럽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https://cms.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516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