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참사? 방탄 스테인리스 강판 사이버트럭과 토요타 코롤라가 정면 충돌

  • 기사입력 2023.12.30 23:20
  • 최종수정 2023.12.30 23:22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충돌사고를 낸 테슬라 사이버트럭
충돌사고를 낸 테슬라 사이버트럭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출시 후 처음으로 공도에서 토요타 코롤라와 정면 충돌하는 사고를 냈다.

레딧(Reddit) 포스트에 따르면 토요타 코롤라(Corolla)는 지난 27일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의 2차선 도로에서 스텔스 폭격기 형상의 테슬라 사이버트럭과 정면 충돌한 후 휴지조각처럼 구겨졌다.

토요타 코롤라의 전면은 움푹 들어간 상태로 보닛은 완전히 열렸고, 헤드라이트가 매달려 있었으며 측면 에어백이 전개됐다.

코롤라는 상당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보였지만 17세 운전자는 다치지 않았다고 현지 경찰은 전했다.

충돌한 사이버트럭은 앞부분이 완벽한 상태로 도로에 멈춰 섰으며 공개된 사진에서는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전개됐다.

사이버트럭과 충돌 후 형편없이 찌그러진 토요타 코롤라
사이버트럭과 충돌 후 형편없이 찌그러진 토요타 코롤라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는 사고 당시 사이버트럭에는 30대 남성 3명이 타고 있었다고 밝혔다.

사이버트럭은 냉간 압연 스테인리스 스틸 차체 패널이 사고 시 충격을 흡수하는 능력으로 호평을 받아 왔다.

또, 전면과 후면에는 에너지를 분산시키는 에너지 흡수 리브가 있으며, 측면 충돌 시 도어 스킨이 충돌 하중의 대부분을 지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안전 전문가들은 사이버트럭의 강철 구조와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인해 충돌 사고나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들에게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