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겁도 없네! 유럽 최고 인기 모델3에 도전장. 토요타 유럽용 '크로스오버 EV' 공개

  • 기사입력 2023.12.15 08:39
  • 최종수정 2023.12.15 08:4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토요타자동차의 차세대 전기 스포츠 크로스오버 컨셉카
토요타자동차의 차세대 전기 스포츠 크로스오버 컨셉카

[M 투데이 이세민기자] 토요타자동차가 차세대 전기 스포츠 크로스오버 컨셉을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한 견식 포럼에서 공개했다.

이 스포츠 크로스오버 컨셉은 지난 4월 열린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bZ스포츠 크로스오버 컨셉'이란 이름으로 최초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bZ스포츠 크로스오버 컨셉의 유럽 사양이다.

차량 개발은 토요타와 중국 BYD가 2020년 설립한 합작회인 BYD토요타 EV 테크놀로지 컴퍼니(BTET)가 주도했다.

차체 크기 등 상세 지원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공력을 줄이는 샤프하고 스마트한 패스트백 실루엣과 높은 지상고, 낮은 루프가 눈길을 끈다.

테일게이트가 적용된 5도어 모델로, 넓은 공간과 뒷좌석 레그룸으로 탁월한 공간 활용성이 강점이다.

전면부는 토요타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해머 헤드 모티브를 적용했고, 테일램프도 헤드램프와 같이 좌우를 연결한 C자형 집중도를 높였다.

특히, 앞바퀴 아치 뒤에 이어지는 삼각면을 중심으로 평평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로, 유럽 ​​등에서 판매되는 신형 C-HR과 재팬 모빌리티 쇼 2023에서 공개된 렉서스 컨셉카와 비슷한 실루엣이다.

유럽에서는 페라리 프로산구에나 푸조 408, 시트로엥 C4X 등 지붕이 낮은 크로스오버 모델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 토요타는 이 모델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특히, 소형 크로스오버 전기차로 유럽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테슬라 모델 3와의 한판 승부가 예견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