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또 하나의 'IQ', 캐딜락의 소형 럭셔리 전기차 옵틱은 이렇게 생겼다

  • 기사입력 2023.11.20 18:05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캐딜락의 전기차 라인업에 또 하나가 추가될 예정이다. 캐딜락은 콤팩트 럭셔리 SUV 옵틱을 2025년 출시할 준비를 마치고 이미지를 공개했다.

캐딜락 옵틱은 제네시스 GV60, 메르세데스-벤츠 EQB 등과 경쟁할 예정이다.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밝은 오렌지 컬러가 눈에 띄며, 캐딜락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한 크롬과 유광 블랙 트림을 적절히 사용해 강인한 인상을 만들어 준다.

인테리어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상위 모델인 캐딜락 리릭의 인테리어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 트레인에 대한 세부 정보는 밝히지 않았지만, GM의 얼티움 배터리 팩을 사용할 것으로 보이며, 같은 그룹의 쉐보레 이쿼녹스 EV와 같은 플랫폼에서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쉐보레 이쿼녹스 EV와 유사한 드라이브 트레인을 사용할 경우, 210hp의 출력을 내는 싱글 모터  전륜 구동 방식과 290hp의 출력을 내는 듀얼 모터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할 것으로 보이며, 예상 주행거리는 최대 480km에 이를 가능성도 있다. 

가격은 4만 달러(약 5,200만 원)부터 시작하고 트림에 따라 가격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캐딜락 옵틱은 중국과 미국 시장에 우선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