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 서울 동부권 서비스 강화. 수도권 최대 성수 센터. 송파 스튜디오 오픈

  • 기사입력 2023.11.01 11:58
  • 최종수정 2023.11.01 12:01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지난 달 10일 공식 오픈한 포르쉐 센터 성수
지난 달 10일 공식 오픈한 포르쉐 센터 성수

[M 투데이 임헌섭기자] 독일 럭셔리 브랜드 포르쉐가 서울 강북지역인 성수와 잠실 송파에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 이 지역에 대한 본격 공략을 시작했다.

지난 달 10일 공식 오픈한 포르쉐 센터 성수와 스튜디오 송파는 포르쉐코리아의 신규 딜러사인 세영모빌리티(대표: 장인우)가 운영한다.

세영모빌리티는 레이싱홍그룹의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주), KCC오토그룹의 아우토슈타트, 도이치오토그룹의 도이치아우토에 이은 네 번째 포르쉐코리아 딜러로, 성수와 송파 지역에서 포르쉐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한다.

력셔리하게 꾸며진 포르쉐 센터 성수 전시공간
력셔리하게 꾸며진 포르쉐 센터 성수 전시공간

포르쉐 센터 성수와 스튜디오 송파 오픈은 서울지역, 그 중에서도 서울의 강화 가능 지역으로 남아 있던 강북과 강동지역에서 새롭게 판매와 고객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점에서 각별한 의미가 있다.

성수지역은 강북 및 서울 동부지역과 연결되는 전략적 요충지로, 포르쉐의 전국 단위 서비스 강화 전략에 있어 매우 중요한 거점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포르쉐 센터 성수는 신차 전시장과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센터(POC), 첨단 정비 센터까지 함께 갖춘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복합전시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수도권 최대 규모의 포르쉐 공식 센터다.

포르쉐 센터 성수는 개방형 테라스 및 포르쉐 바가 마련돼 도심 속에서 자연과 여유를 경험할 수 있다.
포르쉐 센터 성수는 개방형 테라스 및 포르쉐 바가 마련돼 도심 속에서 자연과 여유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공식 오픈한 포르쉐 성수 센터는 연면적 2,927m2(885평)에 지상 6층 규모로, 신차 전시장과 인증 중고차 전시장, 포르쉐 라이프 스타일 제품 전시와 첨단 장비 및 판금 도장 서비스까지 가능한 복합 센터로 운영될 예정이다.

외관은 파사드 디자인이 특징인 포르쉐의 건축 양식의 ‘데스티네이션 포르쉐(Destination Porsche)’를 반영, 럭셔리 스타일로 완성됐으며, 실내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신차 전시공간과 고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개방형 테라스 및 포르쉐 바가 마련돼 도심 속에서 자연과 여유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포르쉐 센터 성수는 전 세계 포르쉐 센터 최초로 외벽 전체에 태양광 패널을 적용하는 등 친환경 건축물로 설계됐다.

지난 달 오픈한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
지난 달 오픈한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

태양광 패널은 총 39.2kW의 전력을 생산, 연평균 28.3MWh의 전력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이는 서울시에서 10가구가 1년 동안 사용하는 전력량에 해당하며 얀간 13.2톤의 온실가스 저감 효과도 거둘 수 있다.

세영모빌리티 관계자는 “포르쉐 센터 성수의 친환경성을 고려한 설계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포르쉐 브랜드의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함께 운영을 시작한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는 서울 송파, 강동을 포함한 동부권의 새로운 포르쉐 판매 거점이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송파구는 인구 66만 명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쇼핑과 교육, 문화,스포츠 및 공원 관련 시설이 집약돼 있고, 탄탄한 경제력으로 럭셔리 브랜드 수요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지역이다.

스튜디오 송파 고객 라운지
스튜디오 송파 고객 라운지

동북쪽으로는 강동구, 동쪽으로는 하남시, 서쪽으로는 강남구, 남쪽으로는 성남시와 인접해 있어, 다양한 포르쉐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는 연면적 1,471 m2(445평)의 지상 7층 규모로, 포르쉐 최초로 층별 컨셉이 다른 하이라이즈 형태의 스튜디오로 지어졌다.

2층에 마련된 포르쉐 플라츠(Porscheplatz) 바에서는 방문객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음료와 디저트가 제공되며, 3층에는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고객 상담 공간이 준비돼 있다.

특히, 4층에 마련된 ‘뜰’은 한옥 스타일로, 한국의 고전미와 포르쉐 브랜드 정체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5층에는 특별한 포르쉐 여정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출고장이 마련돼 있다.

포르쉐 센터 송파에 앞서 올 상반기에 먼저 오픈한 포르쉐 서비스 센터 송파는 연면적 584m2 (177평)에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다.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 럭셔리 전시공간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 럭셔리 전시공간

송파 서비스 센터는 서울 송파 및 강동 지역 유일의 포르쉐 공식 서비스 센터로, 포르쉐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는 최신 설비와 최첨단 장비 및 워크베이 3대를 통해 월 400대의 일반 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메인터넌스 전문 센터다.

이 곳에서는 전기차를 포함한 포르쉐 차량 경정비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고, 카페 컨셉의 고객 라운지에서 포르쉐 라이프 스타일 제품과 편안한 티 서비스도 즐길 수도 있다.

특히, 포르쉐 서비스 센터 송파에는 포르쉐에서 가장 높은 기술력을 지닌 골드 레벨 테크니션과 전기차의 HVE (High Voltage Expert) 테크니션이 고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르쉐 센터 성수와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에서는 급속 충전기를 각각 5대와 4대 운영한다.
포르쉐 센터 성수와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에서는 급속 충전기를 각각 5대와 4대 운영한다.

한편, 포르쉐 센터 성수와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에서는 포르쉐 전기차 고객의 편의를 위해 급속 충전기를 각각 5대와 4대를 운영하며 전기차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한다.

세영모빌리티 장인우 대표는 “26년 이상 국내 수입차 시장의 성장과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 포르쉐 비즈니스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