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 2023 DIFA서 '버추얼·EV 엔지니어링' 미래 비전 선봬

  • 기사입력 2023.10.19 12:00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제너럴 모터스의 한국연구개발법인은 19일부터 3일간 대구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DIFA)’에 참가해 GM의 기술 리더십을 소개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참가를 결정한 GM은 이번 DIFA에서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핵심 기술인 버추얼·EV 기술 관련 엔지니어링 역량을 선보이고, 미래 모빌리티의 방향과 비전을 제시한다.

엑스코 전시장에 마련되는 GM 부스는 ‘버추얼 엔지니어링을 향해(Physical-to-Virtual)’라는 콘셉트에 맞춰 버추얼 존과 EV 존으로 구성된다.

먼저 메인 전시공간인 버추얼 존은 전통적인 내연기관 시대의 피지컬 엔지니어링 기술이 미래 전동화 시대를 맞아 버추얼 엔지니어링으로 진화하고 있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구성했다. 

이를 위해 GM은 피지컬 엔지니어링의 상징인 차량 충돌 테스트용 더미들을 부스에 전시하는 혁신적인 콘셉트의 ‘더미 파크’를 구현했다. 

더미 파크는 버추얼 엔지니어링과 전동화의 미래로 나아가는 변화의 상징이며, GM은 더미 파크를 통해 관람객들이 버추얼 엔지니어링을 통해 달성한 놀라운 기술 발전을 직접 체험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EV 존에는 국내 출시를 준비 중인 얼티엄(Ultium) 플랫폼 기반의 미래 전기차를 배치한다. 

이 전기차는 전-전동화(All-Electrification) 미래 실현을 위한 GM의 독보적인 전기차 기술력을 입증하며, 동시에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인 GM이 완전히 전동화된 미래로 나아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GM은 관람객들에게 흥미롭고 유익한 경험과 다양하고 매력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GM은 개막일인 19일, 대구광역시,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 포럼’에도 참석한다. 

포럼에서는 GM 한국연구개발법인의 브라이언 맥머레이 사장과 유영우 상무가 연사로 나서 ‘전-전동화의 미래로(All Electric Future Forward)’를 주제로 자동차 제조사에서 플랫폼 이노베이터로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는 GM의 미래 성장전략과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핵심인 ‘얼티엄’과 ‘얼티파이’ 플랫폼의 기술적 특징과 장점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