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호타이어, 日 굿 디자인 어워드서 사계절용 타이어 '포트란 CX11' 본상 수상

  • 기사입력 2023.10.16 09:4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투데이 최태인 기자] 금호타이어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의 가치와 가능성을 널리 알려온 일본의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이며, 전 세계적으로 그 전통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유럽 전용 제품인 사계절용 타이어 ‘포트란(PorTran) 4S CX11이 수상했다.

포트란 CX11은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타이어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 올 시즌 밴(VAN) 및 경상용차량(LCV)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출시됐다. 

특히 금호타이어의 솔루스(SOLUS) 4S HA32와 윈터 포트란(Winter PorTran) CW11 제품의 장점만을 조합해 모든 계절에서 안정적인 주행 및 제동성능을 보장한다.

포트란 CX11은 유럽 타이어 라벨링 평가(구름저항·젖은노면 성능·소음성능)에서 경쟁력 있는 수준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경량으로 설계됐음에도 내구성을 갖췄다. 

또한, 강화된 유럽의 겨울용 타이어 사용 법규에 적합한 타이어로, 한겨울에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인증하는 3PMSF를 획득했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자들이 타이어 마모에 무신경하기 쉽다는 점을 고려해 고객 친화적인 아이디어를 이 제품에 적용했다. 

마모 상태에 따라 4단계로 형상이 변하는 새로운 형태의 마모 한계선을 패턴에 삽입했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상작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도쿄 미드타운 롯폰기에서 열리는 ‘굿 디자인 전시회 2023’에 전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