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세계불꽃축제 열리는 7일, 서울시 '시민 안전' 종합 대책 내놔

  • 기사입력 2023.10.06 07:55
  • 기자명 온라인팀
자료:서울세계불꽃축제/서울시
자료:서울세계불꽃축제/서울시

[M투데이 온라인팀] 제19회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이번 토요일로 다가온 가운데 서울시가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행사장 주변 도로가 전면 통제되고, 혼잡도에 따라 ‘여의나루역’에 지하철이 무정차 통과할 수 있으니 방문계획이 있는 시민은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서울시는 10.7.(토)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3’의 안전하고 편리한 관람을 돕기 위해 안전, 교통, 편의 분야 종합지원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7일(토) 14시~23시 여의동로가 전면 통제되면서 버스를 비롯한 모든 차량은 우회해야 한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시민들이 행사장을 편리하게 찾아올 수 있도록 대중교통을 증편하고, 혼잡도 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여의나루역(지하철 5호선)을 무정차 통과시킬 계획이다.

여의동로 통제로 평소 이 구간을 경유하는 20개 버스 노선 모두 14~23시 우회 운행하고, 서울경찰청 요청에 따라 16~21시 한강대교를 지나는 14개 노선은 한강대교 위 전망카페․노들섬 등 정류소에 정차하지 않는다.

자료:서울시
자료:서울시

지하철 5․9호선은 승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17~18시부터 평소 대비 운행횟수를 총 70회 늘리고, 행사가 종료된 뒤인 20~23시에는 행사장에 가장 인접한 여의나루역(5호선) 출입구 4곳이 모두 폐쇄되므로 주변 역을 이용해 귀가해야 한다.

이날 여의도역, 여의나루역 등 행사장 주변 16개 역사에는 평소 배치되는 인원 대비 4배 이상 많은 277명의 안전요원이 투입된다. 또 시는 보행자 안전을 보호하고 혼잡을 막기 위해 행사장 주변 등 불법 주․정차도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아울러 행사 당일에는 여의도 일대 공공자전거 ‘따릉이’, 공유 개인형이동장치 대여와 반납도 일시 중지된다. 시는 또 시민 보행 등에 불편이 없도록 행사장 주변에 방치된 공유 개인형이동장치나 공공자전거는 다른 지역으로 옮길 예정이다.

서울세계불꽃축제 대중교통 이용 및 우회로․통제구간 등 교통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TOPIS) 홈페이지, 트위터, VMS 등을 통해 제공하며, 관련 문의는 120다산콜센터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