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같은 차 아니야?" 테슬라, 하이랜드 닮은 '모델 Y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등장

  • 기사입력 2023.09.08 17:00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출처 : @LaMianDesign
출처 : @LaMianDesign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테슬라가 최근 프로젝트 하이랜드로 알려진 모델 3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인 가운데, 이를 기반으로 한 모델 Y의 예상도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테슬라는 모델 3뿐만 아니라 모델 Y도 ‘프로젝트 주니퍼(Project Juniper)’라는 이름으로 업그레이드를 준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신형 모델 3의 서스펜션을 올려 크로스오버로 만들었다는 주장이 나올 정도로 내·외부 디자인에서 수많은 부품과 디자인을 공유할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LaMianDesign
출처 : @LaMianDesign

해외 3D 그래픽 디자이너 LaMianDesign이 공개한 모델 Y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살펴보면 신형 모델 3의 새로운 디자인을 반영해 균형 있고 매끄러운 실루엣을 자랑한다.

전면부의 안개등 없이 매끈한 프론트 범퍼와 날렵한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후면부의 ‘ㄷ’자 형태의 테일램프 등은 거의 동일한 수준이지만, SUV 차량인 만큼 차체는 한층 높아졌다.

사진 :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 실내
사진 :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 실내

실내는 기존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도 보다 단순화될 것으로 보이며, 오토파일럿을 비롯한 시스템과 디테일 등이 대폭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모델 Y의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일각에서는 오는 2025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