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탁기에서 건조까지!" 삼성전자, 獨 IFA 2023서 올인원 신제품 공개

  • 기사입력 2023.08.30 14:4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투데이 최태인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세탁기 한 대로 건조까지 가능한 신제품을 공개한다.

이 제품은 25kg 용량의 세탁기와 13kg 용량 건조기가 한 대로 합쳐진 제품으로, 세탁 후 빨래를 건조기로 옮기지 않아도 돼 편리할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 좁은 세탁실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에코 버블(EcoBubble)' 기능이 적용돼 물에 녹인 세제 거품이 섬유 사이에 빠르게 침투해 더 깨끗하게 세탁해 주고, 고효율 대용량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가 적용돼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수준의 빠르고 보송한 건조 성능을 구현했다.

여기에 새롭게 적용된 7형 와이드 터치 LCD는 터치 방식 적용으로 사용자 경험을 직관적으로 향상시켰다.

대화면 LCD는 제품 전면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살리고 다양한 세탁·건조코스 정보를 큰 화면으로 보여줘 코스 선택과 기능 사용이 훨씬 편리해졌다.

이 외에도 AI세제자동투입과 AI맞춤세탁·건조, 오토 오픈 도어, AI 절약모드 등 삼성전자의 대표 제품인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의 핵심 기능들을 적용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준화 부사장은 "세탁물을 건조기로 옮기는 소비자의 불편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로 에너지 절감까지 가능한 유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