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동차기자협회, 8월의 차에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E SUV 선정

  • 기사입력 2023.08.04 10:09
  • 기자명 온라인팀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는 2023년8월의 차에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E SUV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달의 차는 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가 전월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심사해 발표한다.

평가 항목은 내. 외부 디자인 및 감성품질, 안전성 및 편의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상품성 및 구매의향도 등 다섯 가지 항목으로 구성된다.

지난달 선보인 신차 중에기아 더 뉴 모닝,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E SUV, BMW 뉴 X5,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토요타 하이랜더(브랜드명 가나다순)가 8월의 차 후보에 올랐으며, 치열한 경쟁끝에 더 뉴 EQE SUV가 34점(50점 만점)을 얻어 8월의 차에 최종 선정됐다.

더 뉴 EQE SUV는 안전성 및 편의 사양,동력 성능,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부문에서 각각 7.3점(10점 만점)을 받았고,내. 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부문에서 6.7점을 기록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2019년부터 이달의 차를 선정, 발표해 오고 있으며 지난 달에는 더 기아 EV9이 이달의 차에 올랐다.

기자협회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의 차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달의 차에 선정된 차량은 올해의 차전반기 및 후반기 심사를 거치지 않고, 최종 심사 1라운드에 곧바로 진출할 수 있는 프리패스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국내 유수의 일간 신문, 방송, 통신사, 온라인, 자동차 전문지 등 55개 매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회원사 소속 기자 2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