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끈한 중국, 캐딜락이 내놓을 차세대 크로스오버 '옵틱' 당당히 유출

  • 기사입력 2023.07.22 13:05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캐딜락의 크로스오버 전기차가 중국 정부 홈페이지를 통해 시원하게 공개됐다.

'옵틱'이라는 이름의 크로스오버는 올해 공개할 예정이며, 2024년 실제 판매가 시작되는 캐딜락의 전기차 시리즈 중 하나다.

중국 정부 문서를 통해 공개된 캐딜락 옵틱의 이미지는 해외 매체 드라이브를 통해 오토홈이 공개했는데, 길이가 4,826mm로 GM의 얼티움 EV 플랫폼을 같이 사용하는 쉐보레 이쿼녹스 EV와 거의 비슷한 크기다.

파워 트레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리어 액슬에 싱글 모터를 탑재하고 중국 시장 모델의 경우 201hp 또는 241hp의 출력을 내는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옵틱의 테일게이트가 있는 후면 디자인은 캐딜락 리릭의 디자인과 유사하지만 조금 더 각진 형태로 완성되었으며, 전면 디자인은 조금 더 부드럽고 LED 주간주행등을 포함해 캐딜락 고유의 그릴이 더 작아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캐딜락 옵틱은 캐딜락의 글로벌 전략 모델로서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소형 크로스오버로 포지셔닝 하기 때문에 북미지역 이외의 시장에 투입될 확률이 높아 보인다. 특히 유럽과 호주에서 관심이 상당히 높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