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스턴마틴, 110주년 기념 모델 '발러' 출시...110대 한정 생산

  • 기사입력 2023.07.14 18:45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애스터마틴이 극강의 초특급 V12 엔진과 수동 변속기를 탑재한 스페셜 에디션 ‘발러(Valour)’를 공개했다.

발러는 최상급 프론트 엔진 스포츠카의 오랜 전통을 기리고, 순수하고 본능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갈망하는 순수주의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제작된 애스턴마틴 창립 110주년 기념 모델이다.

전 세계적으로 단 110대만 생산되는 발러는 715마력과 753Nm 토크를 발휘하는 강력한 트윈 터보차저 5.2리터 V12와 맞춤형 6단 수동 변속기가 최초로 결합된 스펙을 갖췄다.

특히, 기계식 리미티드-슬립 디퍼렌셜은 차량과 운전자 간의 직접적인 아날로그 연결감을 향상시키며, 전자식 트랙션과 안정성 제어 시스템이 이를 추가적으로 지원하고 보장한다. 

스포츠, 스포츠+, 트랙 등의 주행모드는 섬세하게 조정된 스로틀 반응, 토크 관리, 사운드 캐릭터를 제공하도록 조율됐다.

또한 차량에 특별히 맞춘 어댑티브 댐퍼, 스프링, 안티롤 바와 맞춤형 서스펜션을 장착해 역동적인 특성을 강조했다.

발러에는 현대적인 에어로다이내믹 설계가 자연스럽게 통합되어 공기 흐름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안정성을 최적화는 동시에 독특하고 저돌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측면에 위치한 두드러진 프론트 스플리터와 프론트 펜더 벤트는 와류를 생성하는 엑소블레이드를 특징으로 하는 리어 스크린 패널, 우아하게 솟은 캄 테일, 돋보이는 디퓨저와 조화를 이루며 공기역학적 밸런스를 완성한다.

후면부는 극적인 테일라이트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며, 파격적인 하이퍼카 ‘발키리(Valkyrie)’를 연상시키는 LED 라이트 블레이드(양쪽에 각 6개씩)가 장착됐다.

단단한 알루미늄 블록을 밀링 가공하고 완벽한 마감으로 연마한 알루미늄 액센트는 상단과 하단을 분리해 극적인 효과를 연출하고 후면부를 강조한다. 

발러는 특별한 간결함과 매혹적인 촉감의 유행을 타지 않는 2인승 콕핏을 통해서 실내에서도 애스턴마틴의 헤리티지 감성을 이어간다.

 그 중심에는 수동 변속기 기어 레버가 위치한다. 기어노브는 알루미늄, 티타늄, 탄소섬유, 월넛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기계적인 연결을 강조하기 위해 변속 메커니즘을 노출함으로써 기술 발전으로 인해 상실됐던 신체적이고 정서적인 몰입감을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발러의 생산은 2023년 3분기에 애스턴마틴 게이든 본사에서 시작되며, 2023년 4분기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애스턴마틴의 독보적이고 아이코닉한 프론트 엔진 스페셜 시리즈 스포츠카 중에서도 가장 열망 받는 차가 될 발러는 직접 운전해 보고 싶은 귀중한 수집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