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 미래 인재 발굴 위해 가천대학교에 'XC60', 'XC90' 교육 실습용으로 전달

  • 기사입력 2023.06.26 11:05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투데이 최태인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기증식을 갖고 플래그십 SUV ‘XC90’ 및 글로벌 베스트셀링 카 ‘XC60’을 교육 실습용으로 전달했다.

이번 차량 기증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들의 발굴과 육성을 지원해 한국 자동차 산업 및 문화 발전에 일조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전달된 XC90은 안전의 노하우 및 인간 중심의 철학을 기반으로 한 첨단 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SUV다. 또한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티맵모빌리티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및 디지털 패키지를 갖춘 XC60을 함께 기증했다.

볼보자동차는 이번 차량 기증을 통해 학생들이 진화해가고 있는 혁신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동차 산업 인재육성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 국내 유수 대학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볼보자동차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문 기술 교육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해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