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엔진오일 직구 할래? SK엔무브, 웹툰 작가 ‘자까’와 SK ZIC 웹툰 선보여

  • 기사입력 2023.06.22 10:3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투데이 이상원기자] SK엔무브는 웹툰 작가 ‘자까’와 함께 매주 목요일 SK ZIC ‘직구일기’를 연재한다고 22일 밝혔다. ‘직구일기’는 이달 22일부터 8주간 네이버웹툰에서 총 8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SK엔무브는 ‘직구일기’를 통해 엔진오일의 개념, 교환주기, 차량별 엔진오일 선택방법, SK ZIC 직구(직접구매) 및 교환방법 등을 차례로 소개한다.

특히 엔진오일을 직접 구매해 인근 정비소에서 공임비, 소모품비만 지불하고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웹툰으로 풀어냈다.

자동차와 엔진오일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독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엔진오일을 쉽고 친근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SK엔무브는 SK ZIC에 대한 MZ세대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웹툰을 기획했다.

구매력을 갖춘 MZ세대는 향후 자동차와 엔진오일의 잠재 수요층이다.

이 때문에 SK엔무브는 웹툰 외에도 SK ZI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자동차 전문 유튜버와 협업 컨텐츠 등을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MZ세대를 포함해, 고객들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SK엔무브는 지난해 말부터 SK ZIC 공식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온라인몰 전용제품을 출시하고, 기획전 및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지난달 25일부터는 쿠팡 로켓배송 서비스도 시작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웹툰 작가 ‘자까’는 2016년부터 ‘대학일기’, ‘수능일기’, ‘독립일기’ 등 일상툰 시리즈를 연재했으며 MZ세대가 좋아하는 인기 웹툰 작가로 손꼽힌다.

SK엔무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SK ZIC 엔진오일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