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생은 기본!" 두산로보틱스, 식음료 조리 특화 협동로봇 'E시리즈' 출시

  • 기사입력 2023.04.17 09:17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두산로보틱스는 17일 F&B 산업에 특화된 협동로봇 E시리즈(E0509)를 출시, 새로운 라인업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E시리즈는 식음료 조리에 최적화된 협동로봇으로 우수한 가격경쟁력과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PLe, Cat4) 및 위생 수준을 갖췄다. 

특히 협동로봇의 모든 연결 축 사이 틈새 밀봉, 청결 유지를 위한 흰색 디자인 적용, 세척이 용이하고 오염이 잘 되지 않는 성분의 도료 적용 등을 통해 미국 위생안전기관 NSF의 식품위생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제품 크기와 무게를 줄이고 슬림한 유선형 디자인을 채택해 기존 대비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설치 역시 용이하다.

두산로보틱스는 E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E시리즈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보증기간 6개월 연장(총 1년 6개월), 케이블 홀더 제공 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는 “앞으로 E시리즈를 활용해 외식 사업자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F&B 솔루션을 제공해 협동로봇 국내 1위 유지는 물론 글로벌 협동로봇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로보틱스는 올해 상반기 중 협동로봇 운용에 필요한 기능을 쉽게 설계해 공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다트스위트(Dart-Suite)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