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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Z세대 'LG크루'와 새로운 고객경험 찾기 첫 발

  • 기사입력 2023.04.06 10:02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 대학생들과 함께 새로운 고객경험 찾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크루는 지난 5일 서울 강남구의 공유 오피스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으로 본격적인 활동의 막을 올렸다. 

앞서 LG전자는 Z세대 대학생의 관점으로 미래 고객경험 기회를 발굴하고, 더 좋은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LG크루를 모집, 서류와 면접, 필기 전형을 거쳐 16명이 최종 선발됐다.

LG크루는 앞으로 4개월간 LG전자 CX센터 연구원들과 협업해 일하고, 쉬고, 놀고, 먹는 삶의 4개 영역에서 좋은 경험을 찾고, LG전자 제품·서비스를 Z세대 관점으로 재해석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사진 : TBWA 조직문화연구소장 박웅현 대표
사진 : TBWA 조직문화연구소장 박웅현 대표

이와 함께 글로벌 광고 회사 TBWA의 조직문화연구소장 박웅현 대표 멘토링도 제공된다.

LG크루는 이 같은 활동을 통해 새롭게 발굴한 고객경험을 모아 좋은 경험 토크 콘서트, 좋은 경험 백서, 좋은 경험 SNS 등 다양한 캠페인으로 알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 제작을 시도하는 좋은 경험 백서에는 ‘LG전자와의 좋은 경험’을 주제로 LG전자 제품 사용 경험 이야기와 Z세대 관점에서 새롭게 제시하는 제품 사용법이 담길 예정이다.

LG크루의 첫 세미나는 오는 12일 열리며, LG전자 CX센터장 이철배 부사장과 박웅현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삶의 근원경험과 좋은 경험을 찾아가는 과정을 주제로 한 LG크루의 토론도 진행된다.

LG전자 LSR고객연구소장 권혁진 상무는 “우리의 일상과 세상을 변하게 할 Z세대의 좋은 경험을 함께 발굴하고 널리 전파해 전 세대로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LG크루의 전신은 지난 2021년과 2022년 1·2기 운영을 성공리에 마친 디자인크루다. 

올해부터는 디자인 콘셉트로 창출되는 결과물 이상의 좋은 경험을 제안하겠다는 의미로 디자인크루의 명칭을 LG크루로 변경, 활동 영역을 확장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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