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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AG, 역대 최대 실적 달성 및 '로드 투 20' 프로그램 발표

  • 기사입력 2023.03.14 11:01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포르쉐 AG가 4개 분야의 새로운 기록과 함께 2022년 회계연도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6 퍼센트 증가한 376억 유로 (2021년 331억 유로), 영업 이익은 27.4 퍼센트 성장한 68억 유로 (2021년 53억 유로)를 달성했다. 판매량과 순현금흐름 역시 사상 최대 기록을 경신했으며, 영업 이익률은 18퍼센트 (2021년 16퍼센트)로 상승했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지난 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르쉐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장을 이뤘다"며, "이 같은 성과는 포르쉐 팬과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완벽한 팀 퍼포먼스가 뒷받침 되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포르쉐는 모던 럭셔리 전략을 추진하며 장기적인 수익 목표를 위한 '로드 투 20 (Road to 20)'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장기적 관점에서 20 퍼센트 이상의 영업이익율 달성을 추구한다.

루츠 메쉬케 부회장은 "로드 투 20을 통해 우리는 포르쉐를 그 어느 때보다 더 탄력적이고 강력한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제품 범위 및 가격부터 비용 구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새로운 시각으로 주시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공헌이익의 질을 높이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드 투 20' 프로그램은 포르쉐가 이전 몇 년 동안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만든 성공적인 2025수익성 프로그램 (Profitability Programme 2025)의 연장선이다.

메쉬케는 "포르쉐는 이제 더 효과적인 선택과 집중 전략을 구사하고, 새롭게 얻은 자율성으로 비즈니스 유연성을 강화하며, 소프트웨어와 배터리 기술 등의 핵심 분야에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블루메 회장 또한 "포르쉐는 고객의 개인적인 경험을 탁월한 제품과 결합함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 하는 브랜드로의 모습도 보이고 있다"며, "새로운 스포츠카 콘셉트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은 물론, 리미티드 에디션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향후 존더분쉬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포르쉐는 지금까지 했던 것 이상으로 고객의 기대와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포르쉐는 야심찬 전동화 전략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마칸 전기차는 오는 2024년 출시될 예정이며, 718 모델은 2025년 처음으로 순수 전기차로 첫 선을 보임과 함께 중장기적으로는 순수 전기 모델로만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 : 카이엔 E-하이브리드
사진 : 카이엔 E-하이브리드

이와 함께 순수 전기차 카이엔도 선보일 계획이다. 4세대 카이엔은 2030년 순수 전기차 판매 비중을 80퍼센트까지 끌어 올린다는 포르쉐의 목표를 강조한다.

또한, 카이엔보다 상위에 포지셔닝 된 새로운 순수 전기차 SUV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새로운 콘셉트 카는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전형적인 포르쉐 플라이라인과 함께 강력한 성능, 자동화된 주행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다.

2023년 카이엔은 포르쉐 역사상 가장 광범위한 업그레이드를 거칠 예정이다. 3세대 카이엔 모델 업데이트는 더 개선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3종을 포함한다. 

새로운 섀시로 포르쉐의 전형적인 온로드 퍼포먼스부터 장거리 주행의 편안함, 나아가 오프로드 성능까지 아우르며 훨씬 더 넓은 범위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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